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최대 7% 할인받을 수 있는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 방법 및 추가 발행 여부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 방법 미리 확인하고,
생활비 아껴보자!

 

최근 경기 침체와 더불어 물가 상승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하락하면서 이들의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시키기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정책이 바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사랑 상품권인 서울사랑 상품권인데요, 서울시 특정 자치구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기존의 상품권과 달리 7월 14일에 발행된 1차 서울사랑 상품권은 25개 자치구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50억 상당의 1차 상품권이 1시간 만에 완판 되면서 그 인기가 증명됐는데요, 7월 28일에 발행하는 2차 서울사랑 상품권 역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2차 서울사랑 상품권의 할인율과 구매 방법 그리고 추후의 추가 발행 여부까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서울페이

서울사랑 상품권이란?

서울사랑 상품권
서울시가 서울 시민과 소상공인을 위해 만든 앱, 서울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앱 자체에서 상품권을 구입 후 각종 생필품 등을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서울페이 앱은 서울시가 서울 시민, 소상공인을 위해 만들었지만 꼭 서울 시민이 아니더라도 대한민국 국적의 모든 시민이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찾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서울사랑 상품권이 기존 지역 상품권과 다른 점

- 기존 지역 상품권은 발행 자치구에서만 사용 가능 (할인율 10%)

- 서울사랑 상품권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 (할인율 7%)

 

 

 

서울사랑 상품권이 기존 지역 상품권과 다르게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할인율에서는 기존 지역 상품권의 10% 할인율보다 낮은 7%의 할인율이 적용되는데요, 하지만 할인율 10%의 서울사랑 상품권이 2022년 추석 전에 발행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구매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매 한도

❏ 1인당 구매 한도

- 월 40만 원

 

❏ 보유 한도

- 100만 원

 

서울사랑 상품권의 할인율은 7%로 만약 본인이 1인당 최대 구매 한도인 40만 원어치의 물건을 구매했을 때 40만 원의 7%가 적용되어 총 28,000원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ex) 400,000원 - 28,000원 = 372,000원

 

 

 

서울사랑 상품권은 본인이 필요한 만큼 1만 원 단위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만약 상품권을 구매해 놓고 사용하지 않았다면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을 구매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

서울사랑 상품권은 구매할 수 있는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과도한 트래픽을 방지하기 위해 총 2부제로 구매가 진행되는데요, 출생연도별로 홀수와 짝수년생을 나눠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짝수년생 2022년 7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홀수년생 2022년 7월 28일 목요일 오후 2시 ~ 오후 6시

 

홀수인지, 짝수인지에 따라 구매 가능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연도와 해당 시간을 잘 확인해서 구매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가능한 앱

❏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앱

- 머니트리

- 신한쏠

- 티머니페이

- 서울페이

 

위 네 가지 앱은 핸드폰 기종에 따라 안드로이드, IOS 버전이 각각 있으니 잘 확인하고 다운받아 주면 되는데요, 구매할 시기가 와서 다운받는 것보단 미리 다운받아 놓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 가능 앱 다운받기▼

머니트리 IOS 버전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받기
신한쏠 IOS 버전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받기
티머니페이 IOS 버전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받기
서울페이 IOS 버전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받기

 

서울사랑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앱은 현제 4개이지만, 추후 다른 결제앱도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인데요, 다른 결제앱으로는 신한플레이,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시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발행한 서울사랑 상품권의 할인율 및 구매 방법, 추가 발행 여부까지 설명해드렸는데요, 큰 호응을 얻은 1차 발행에 이어 2차는 500억 가량의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하니 사람들의 관심이 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2차까지는 할인율이 7%에 그쳤지만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추석 연휴 전에 할인율 10%대의 서울사랑 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한다고 하니 구매 시기와 방법을 잘 확인해서 나라 경제를 조금이라도 살리는 데 힘을 보태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년 온라인 로또 동행복권 판매점 모집 공고 신청 자격 및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동행복권 중 하나인 온라인 로또를 판매할 수 있는 모집 공고 소개와 신청 자격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사업

grootnote.com

 

토스뱅크 파킹통장으로 이자를 매일 5,400원씩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해 매일 5,400원씩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토스뱅크는 금융 핀테크 기업인 토스에

grootnote.com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신청 안 하면 무조건 손해 보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정부가 금리를 올리면서 이자율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