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feat. 사이트 링크 공유)

 

쿠팡 입점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쿠팡윙 판매자센터에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출처 - 쿠팡 마켓플레이스

최근 들어 오픈 마켓을 활용한 온라인 상품 판매 수요가 늘고 있는데요, 전업 온라인 셀러뿐만 아니라 직장인 역시 부업으로 시도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오픈 마켓으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혹은 11번가, 옥션, G마켓 등이 있는데요, 오늘 다뤄 볼 주제는 바로 쿠팡에서 운영하고 있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 관리를 위한 관리자 앱이 따로 있는데요, 바로 '쿠팡윙'이라는 앱으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본인의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이 헷갈려하고, 어려워 하는 쿠팡윙 판매자센터에서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윙 판매자센터란?

쿠팡윙 판매자센터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을 위해 모바일로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상품 관리부터 가격 관리, 주문 및 배송, 고객 관리까지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판매자의 상품을 주문한 고객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PC 또는 노트북으로 번거롭게 웹으로 접속해야만 했다면 이제는 쿠팡윙 모바일 앱에 추가된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습니다.

 

쿠팡윙 판매자센터 모바일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출시되어 있으니 본인의 휴대폰 기종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쿠팡윙 안드로이드 앱 다운받기▼

 

쿠팡 윙 판매자센터 - Google Play 앱

실시간 알림부터 주문처리까지, 편리한 쿠팡 윙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를 관리하세요!

play.google.com

 

▼쿠팡윙 아이폰 IOS 앱 다운받기▼

 

‎쿠팡 윙 판매자센터

‎시시각각 변하는 판매 조건, 관리가 고민이셨나요?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 앱은 쿠팡 판매를 관리할 수 있는 공식 앱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더 많은 고객을 만나

apps.apple.com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하는 방법은 여느 사이트의 로그인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은데요, 하지만 많은 분이 이 간단한 로그인 방법을 헷갈려 하는 이유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쿠팡윙 판매자센터가 하나로 통합돼 있지 않아서입니다.

 

❏ 쿠팡 마켓플레이스

- 온라인 셀러로 가입할 수 있는 오픈 마켓 플랫폼

 

❏ 쿠팡윙 판매자센터

- 마켓플레이스 가입 후 본인의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앱

 

이렇게 두 개의 사이트는 전혀 다른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이 쿠팡 마켓플레이스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했는데 판매 관리를 할 수 있는 창이 뜨지 않는다라고 하죠.

 

그럼 지금부터 캡처 화면을 통해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따라해 주세요.

 

 

 

 

출처 - 네이버, 쿠팡 마켓플레이스

네이버 혹은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쿠팡윙' 혹은 '쿠팡윙 판매자센터'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텐데요, 최상단에 뜨는 '쿠팡 판매자 입정 홈페이지'를 검색하면 쿠팡 마켓플레이스로 접속되게 됩니다.

 

좀 전에 설명해드린 것처럼 마켓플레이스는 아직 온라인 셀러가 아닌, 온라인 셀러가 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는 사이트라고 했는데요, 여기서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봤자 우리가 원하는 쿠팡윙 판매자센터의 관리자 모드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럼 뭐라고 검색해야 하느냐?

 

 

예전에는 쿠팡윙 혹은 쿠팡윙 판매자센터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최상단에 메인으로 뜨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조금만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쿠팡윙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떴었는데요, 언제부터인가 아무리 검색해도 쿠팡윙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가 뜨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이전에 즐겨찾기 해두었던 쿠팡윙 판매자센터 관리자 페이지 링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쿠팡윙 판매자센터 관리자 페이지 바로가기▼

 

Sign in to seller

한국어 English 中文简体

xauth.coupang.com

 

 

 

 

출처 - 쿠팡윙 판매자센터

상단의 링크로 접속하면 위 화면과 같이 쿠팡윙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쿠팡윙 로그인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회원가입하여 이미 온라인 셀러로 등록된 분들에 한해 접속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마켓플레이스 회원가입을 해서 쿠팡 정식 셀러로 입점해야만 가능한 것이죠.

 

 

 

 

출처 - 쿠팡윙 판매자센터

마켓플레이스 회원가입 후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까지 했다면 비즈니스를 위한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상점에 올려둔 상품 관리와 주문 및 배송, 판매 대금 정산, 고객 관리 그리고 상품을 더 바이럴시키기 위한 광고까지 집행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 중 오른쪽을 보면 상품 배송관련하여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상품을 배송할 택배사부터 배송비 종류, 출고 소요일까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쿠팡윙 판매자센터입니다.

 


 

 

 

 

지금까지 쿠팡윙 판매자센터 접속 후 로그인하는 방법까지 설명해드렸는데요, 좀 전에도 언급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처럼 판매와 판매 관리를 통합해서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쿠팡에도 있었다면 이렇게 많은 분이 로그인조차 헷갈려 하는 일은 없을 텐데라는 점입니다.

 

쿠팡윙 판매자센터 모바일 앱이 론칭된 후부터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이 많은 만큼 쿠팡에서 이런 부분을 빨리 개선시켜주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현재 쿠팡윙 판매자센터 로그인 페이지를 찾기가 쉽지 않은 만큼 여기서 얻은 접속 링크를 즐겨찾기 해놓은 후 언제든지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 하는 방법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투자의 한 방법으로 부업을 많이 생각하고 계시죠. 저 역시도

grootnote.com

 

개인 사업자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개인 사업자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등록하는 방법'에 이어서 본격적으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