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현재 근로장려금 수급중이라면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은행 적금 상품 추천

 

나 근로장려금 수급자인데, 그럼 신청 가능?

 

근로장려금은 단어 그대로 '대한민국 국민의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지급하는 돈'인데요,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해도 소득이 낮은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 기준, 소득 금액 기준, 재산 합계 기준을 따져 사정에 맞게 차등 지급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2022년 올해에 이러한 조건에 맞아서 근로장려금을 수급 중인 수급자라면 당장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은행 적금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이 있는지조차 몰라서 가입을 안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근로장려금 수급자를 위한 적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기한후신청 방법이 알고 싶다면▼

 

근로장려금 기한후신청 지급액과 지급일 그리고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2022년 근로장려금 기한후신청 지급액과 지급일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난번 근로장려금 모집에서 제때 신청하지 못한 분

grootnote.com

 

 

 

 

 

근로장려금 수급자 적금이란?

근로장려금을 수급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적금은 현재 국내 많은 은행들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은행은 지역 사회 소외계층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근로장려금 수급자와 같은 특정 계층만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 상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단, 근로장려금 수급이 시작되고 1년 이내에 가입을 해야 하는 적금 상품으로 일반적인 은행의 금리보다 훨씬 높은 고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 자격이 되는지 안 되는지 꼭 확인 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가입할 수 있는 사람

- 소년소녀가장

- 차상위계층

- 결혼 이민자

- 기초생활수급자

- 탈북민

- 근로장려금 수급자

 

 

 

 

 

 

근로장려금 적금 상품 은행

은행 가입 금액 금리 적금 종류 만기 종류
KB 국민은행
(KB 국민행복적금)
정기 : 1~30만 원
자유 : 1~30만 원
정기적금 : 4.85%
자유적금 : 3.85%
정기&자유 1년 만기
SC 제일은행
(SC 행복적금)
최대 30만 원 최대 3.6% 정기적금 1년 만기
우리은행
(우리희망드림적금)
최대 20만 원 최대 4%
(기본 2%+만기해지 2%)
정기&자유 1년 만기
농협
(NH 희망채움적금 ll)
1천 원~30만 원 최대 4.55%
12개월 이상 : 2.35%
24개월 이상 : 2.40%
36개월 : 2.55%
자유적금 1~3년 만기 선택 가능
신한은행
(신한새희망적금)
1천 원~20만 원 최대 4.7%
(기본 3.20%+자동이체 1.5%)
정기적금 3년 만기
제주은행
(새희망키움적금)
최대 20만 원 최대 6%
(기본 3%+만기해지 2.5%+자동이체 0.5%)
정기적금 1년 만기
우체국
(새출발자유적금)
최대 30만 원 최대 4.10%
1년 미만 : 1.65%
2년 미만 : 1.90%
3년 미만 : 2.10%
3년 만기 : 2.15%
자유적금 6개월~3년 만기 선택

 

정기적금이냐 자유적금이냐에 따라 은행별로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위 표에서 가장 높은 금리(이자율)를 보이고 있는 곳은 제주은행 (새희망키움적금)의 6%로 최대 20만 원으로 1년간 적금을 들 수 있습니다.

 

사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최고 금리(이자율) 10%가 넘는 은행의 적금 상품도 있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상품들은 근로장려금 수급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로 한정돼 있기 때문에 최대 금리가 최대 6%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근로장려금 적금 가입 준비물

근로장려금 수급자 적금 상품에 가입하려면 몇 가지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 필요 서류

-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

- 주민등록증

 

혹시 사전에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후에 잃어버렸다면 홈텍스나 공공기관의 무인 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만약 컴퓨터로 발급하길 원한다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발급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 발급하러 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손택스에서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 발급받는 방법

만약 모바일 손택스 앱으로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를 발급받길 원하시는 경우 먼저 메인 손택스 메인화면의 전체메뉴로 들어가신 후 민원증명의 즉시발급증명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즉시발급증명 신청을 클릭했다면 아래에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이라는 메뉴가 뜨게 될 텐데요, 이 메뉴를 클릭 후 민원신청 입력을 위한 세부 정보를 기입한 후 최종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적금 상품을 여러 개 가입하는 경우 적금 수에 맞게 근로장려금 결정 통지서를 준비해서 해당 은행에 방문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 수급자를 위한 고금리 은행 적금 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직장 생활을 하더라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좋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이 근로장려금을 지급받았다면 1년 안에만 적금 상품에 가입하면 되기 때문에 기간도 꽤 여유로운 편인데요, 만약 다음 해에 근로장려금을 받지 못할 것 같다면 올해 안에만 적금 상품 가입을 완료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생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근로장려금 기한후신청 지급액과 지급일 그리고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2022년 근로장려금 기한후신청 지급액과 지급일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난번 근로장려금 모집에서 제때 신청하지 못한 분

grootnote.com

 

금리(이자율) 높은 파킹통장 종류 알아보고, 애매한 목돈 확실히 관리하자!

많다고 하기엔 적은 것 같고 적은 것 같기엔 많은 것 같은 애매한 목돈, 여러분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보통 많은 분이 이런 애매한 돈을 그냥 적금이나 예금에 넣어두면서 큰 이자 없이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