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신청 안 하면 무조건 손해 보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정부가 금리를 올리면서 이자율이 좋은 적금 상품이 여러 은행을 통해 출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은행 적금 상품 중 특히 우체국과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만든 우정 적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은 연 8.95%라는 초 고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이란?
기존 우체국 적금의 이율에 제휴사인 신한카드의 이용 조건이 충족되면 특별 리워드와 함께 연 8.95%의 최고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

(우체국 예금의 기본 연 이율 1.9% + 추가 우대 이율 0.45% + 신한은행 특별 리워드 연 이율 6.6% = 8.95%)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의 가입 조건은 어떻게 돼?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은 대한민국 국적의 주민등록증 혹은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데요, 정부에서 시행하는 여러 경제 정책과는 달리 소득분위가 정해져 있거나 까다로운 조건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은 재테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가입 가능 대상

-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 신한카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제휴 이벤트 대상 카드를 보유한 고객

- 신한카드를 6개월간 사용하지 않거나 탈퇴한 이력이 없는 고객

 

❏ 가입 조건

- 적금 만기일까지 해당 적금 및 신한카드 가입을 유지할 것 (본인 명의로 적금 가입해야 하고, 이벤트 코드는 양도 불가)

- 적금 가입 후 가입한 월에서 3개월 이내에 신한카드 실적을 20만 원 이상으로 만들기 (결제 취소, 포인트 사용, 카드론, 이자/연회비, 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무승인 거래, 법인카드 이용, 후불 교통카드 건은 제외)

 

ex) 6월에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을 했다면 9월 31일까지 20만 원 이상 신한카드 실적 만들 것

 


 

 

 

 

 

가입 기간과 저축 한도가 궁금해!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은 자유 적립식 예금으로 계좌 개설 시 총 1년 만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총 12회를 납입하게 설정돼 있고, 저축 한도는 1,000원부터 월 최고 30만 원까지 본인이 원하는 만큼 적금할 수 있습니다.

 

ex) 월 30만 원씩 1년 동안 예금을 한다면 원금 360만 원에 이자를 322,200원 받을 수 있음

 


 

 

 

 

 

적금 모집 기간과 신청 방법은 어떻게 돼?

❏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상품 모집 기간

- 2022년 4월 19일 화요일 ~ 2022년 10월 31일 월요일

 

적금 상품의 모집 기간은 올해 10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고 있는데요, 기간이 정해진 적금 상품이기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계좌를 만들어서 예금을 납입하는 게 좋습니다.

 

❏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신청 방법

1.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2.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응모하기' 버튼 클릭하기

3. 본인 핸드폰 문자로 '이벤트 코드' 발급받기

4. 우체국 적금 상품 가입 진행하기 (우체국 인터넷뱅킹 혹은 스마트뱅킹 연결)

5. 온라인 채널로 보유한 이벤트 대상 카드 이용하기

6. 3개월 이내에 20만 원 이상의 카드 실적 충족 시 만기 혜택 제공 (신한카드 특별 리워드 6.6% 부과)

 

 


 

 

 

 

 

지금까지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의 가입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가입에 대한 진입장벽도 낮고, 자유롭게 적립하는 형식의 예금 상품이기 때문에 해당 내요을 숙지하고 서둘러 가입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은 예금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데요, 우체국 예금 보험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하여 우체국 예금은 국가가 전액을 지급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은행 상품 대비 보다 안정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토스뱅크 파킹통장으로 이자를 매일 5,400원씩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해 매일 5,400원씩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토스뱅크는 금융 핀테크 기업인 토스에

grootnote.com

 

권고사직으로 인한 실업급여 지급 금액 모의계산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다니던 회사에서 권고사직을 당한 후 지급받게 되는 실업급여 지급 금액 모의계산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