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식당에서 주는 영수증으로 돈을 모으는 재테크가 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결제한 뒤 받는 영수증을 활용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쇼핑이나 외식을 할 때 참고하는 네이버 리뷰가 바로 마이플레이스를 통해 등록된 것입니다.

 

주식, 부업, 부동산 등 수많은 재테크를 생각하면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나 공부해야 할 것들 때문에 시작조차 꺼려하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오직 영수증과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란?
식당이나 카페, 미용실, 옷가게 등에서 결제를 한 뒤 받은 영수증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네이버 페이에서 현금으로 쓸 수 있는 일정 금액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서비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는 본인이 방문한 장소의 영수증을 인증하게 되면 첫 방문일 시 50원, 재 방문일 시 10원을 적립해주고 있는데요, 다만 하루에 적립할 수 있는 최대 횟수는 5회로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만약 하루 안에 5곳을 처음 방문해서 영수증 인증을 하게 되면 최대 250원을 적립할 수 있으며, 한 달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면 250원 X 30일 = 7,500원, 1년이면 90,000원의 금액을 벌 수 있는 재테크 구조입니다.

 

또한 하나의 영수증으로 여러 네이버 계정의 마이플레이스로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립금의 액수는 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영수증이면 돼?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로 등록할 수 있는 영수증에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직접 결제한 영수증이어야 하며 이는 종이, 전자 영수증 모두 가능합니다.

 

❏ 영수증에 꼭 포함되어야 할 항목

- 업체명

- 주소

- 전화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

- 결제 일시

- 결제 승인 번호

- 결제 금액

 

위에 적힌 6가지의 항목이 모두 포함된 영수증이어야만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로 해당 사업장의 리뷰 작성을 하고 적립이 가능합니다.

 

 

❏ 인증 불가능한 영수증 

- 장소가 애매한 곳의 영수증 (택배, 쇼핑몰, 교통수단 등)

- 수기 영수증

- 해외 결제 영수증

- 환불 처리된 영수증

- 필수 정보가 없는 영수증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결제한 뒤 환불한 영수증이나 해외 결제 영수증으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 후 리뷰를 작성할 시 이전에 정상적으로 작성한 리뷰가 모두 숨김 처리되거나 리뷰 작성 권한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영수증으로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줘!

이제 본격적으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활용해 본인이 결제한 영수증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적립은 PC에서는 지원이 안 되고, 오직 모바일 환경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먼저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적립을 위해 본인의 핸드폰을 준비해주세요. 그럼 네이버 어플을 실행해주면 되는데요, 네이버 홈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메뉴 탭을 클릭해서 마이플레이스를 선택해주세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나오는 모습인데요, 상단에 본인 프로필이 보이고 바로 하단에 영수증 인증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본인이 결제한 영수증을 지금 촬영할 것인지 아니면 이전에 촬영한 영수증이나 전자 영수증을 불러올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전자 영수증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사진 보관함에서 전자 영수증을 선택해줬어요.

 

 

 

 

이미 핸드폰에 저장된 전자 영수증을 불러왔더니 마이플레이스 인공지능이 영수증을 분석해 주는데요, 제가 결제한 식당의 이름과 위치, 결제 날짜를 분석하는 중입니다.

 

 

 

 

인공지능의 영수증 분석이 끝나면 위 화면과 같이 첫 방문이라는 문구와 함께 식당 정보와 결제 날짜가 뜨게 되는데요, 만약의 경우 결제 날짜가 실제와 다르다면 수정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정보가 맞게 기입되었다면 화면 하단의 '방문 인증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부터는 인증한 영수증을 바탕으로 식당 혹은 옷가게, 카페, 미용실 등 해당 장소에 대한 평가를 내려주면 되는데요, '어떤 점이 좋았나요?'라는 물음에는 아래에 나열된 키워드를 선택해서 본인의 기준대로 평가를 내려주면 됩니다.

 

그다음으로는 본인이 느꼈던 주관적인 평가를 작성해주면 되는데요, 적립금도 적립금이지만 이 리뷰를 통해 많은 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솔직하게 작성해주시면 좋아요.

 

이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네이버 페이 메뉴를 통해 적립금이 적금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해당 장소에 첫 방문 시 50원을, 재 방문 시 10원의 금액을 적립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영수증을 활용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이제부터는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올 때마다 '영수증은 버려주세요'라고 말하는 습관은 버리고, 핸드폰을 활용해 정말 간단하고 소소하게 할 수 있는 재테크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년 온라인 로또 동행복권 판매점 모집 공고 신청 자격 및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동행복권 중 하나인 온라인 로또를 판매할 수 있는 모집 공고 소개와 신청 자격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사업

grootnote.com

 

토스뱅크 파킹통장으로 이자를 매일 5,400원씩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해 매일 5,400원씩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토스뱅크는 금융 핀테크 기업인 토스에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