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필수 운동 보조제?'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에 따른 추천 제품 BEST 5

내 몸에 딱 맞는 아르기닌 제품이 고민이라면

 

최근 들어 운동하는 남자들 중 아르기닌을 복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보통 운동 전후로 단백질 (프로틴)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르기닌 역시 운동할 때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단백질 (프로틴)과 같이 운동 보조제로 알려져 있는 아르기닌은 사람에 따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이 다양한데요, 단지 몸에 좋은 영양제라는 단면만 보고 무작정 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우리 몸에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많은 분이 찾고 있는 운동 보조제,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에 따른 추천 제품을 알려드릴 테니 주의 깊게 살펴보고 구매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 특징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르기닌은 운동 시 근육의 성장을 돕는 영양 보조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적정량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이 꼭 필요로 하는 산화질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이게 되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게 되는데요, 아무리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경우 아르기닌을 적당히 복용하게 되면 살이 찌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시중에서 'L 아르기닌'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아르기닌은 D형과 L형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르기닌은 대부분 L형 아르기닌으로 필수 아미노산 20가지 중 총 19가지 이상이 L형에 들어가 있어 부르기 편하게 L형을 생략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이 함유된 음식
브로콜리
부추
땅콩
시금치
홍어

아스파라거스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호박잎
겨자잎

 

 

 

 

 

 

아르기닌의 효능

❏ 노화 방지

우리 몸은 나이가 들어갈 수록 체내의 산화질소가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때 아르기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산화질소가 생성되어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억제시켜 주게 됩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합성을 통해 피부 탄력이 증가해 본래의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점점 면역력이 중요한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상처가 났을 때 상처가 빨리 회복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항동맥 경화 작용을 통해서 심혈관과 뇌혈관 그리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은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이미 질병에 걸려 큰 수술을 한 뒤에도 빠르게 면역력을 회복할 수 있게 합니다.

 

 

 

❏ 당뇨병 예방

아르기닌은 체내의 혈당을 낮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 포도당 대사를 끌어올려 성인병 중의 하나인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 발기 부전 개선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근육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남성의 발기 부전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보일 수 있는데요, 비아그라와 같은 전문 의약품과 같은 큰 효과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모발 성장

아르기닌의 여러 가지 효능 중 많은 분이 관심있어 하는 효능이 바로 모발 성장일 텐데요, 아르기닌은 두피와 모낭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발이 더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발뿐만 아니라 손톱이 쉽게 부러지는 사람의 경우 손톱이 잘 깨지지 않고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 근육 생성&체지방 감소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르기닌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운동 전후로 근육 성장의 극적 효과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특히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기 전 아르기닌을 복용하게 되면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져 근육에 더 큰 자극과 펌핑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르기닌은 운동할 때 효과뿐만 아니라 운동 후 근육을 회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동시에 성장 호르몬의 수치도 증가시켜 근육이 빠르게 회복하면서 또 성장하게 됩니다.

 

또한 과체중인 경우 아르기닌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도 있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부작용

효능이 있다면 부작용도 있겠죠?

 

보통 아르기닌은 부작용이 잘 발생하지 않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지만 아예 부작용이 없는 건 아닌데요, 지금부터 아르기닌의 대표적인 부작용을 알려드릴 테니 혹시라도 본인 신체에 취약한 부분이 있다면 제품을 고를 때 좀 더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 복통 및 위장 장애

복통 및 위장 장애는 아르기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제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부작용인데요, 아르기닌 역시 빈속에 섭취하게 된다면 소화불량과 더불어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 위장이 약한 분들은 깊은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 통풍

통풍은 아르기닌의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인데요, 적당량을 섭취하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장기간,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통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통풍 증상이 있는 분은 전문의와 상담 후 제품을 고르거나 섭취를 중단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 저혈압

저혈압이 나타나는 경우는 아르기닌만 복용했을 때가 아닌 발기 부전 치료 목적으로 비아그라와 같은 의약품과 함께 복용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 구내염 및 알레르기

아르기닌을 과다 복용하게 되면 구내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아르기닌에 포함된 아미노산의 종류들은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에게 조건부로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무작정 섭취하게 되면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져 구내염과 같은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알레르기에 취약하다면 아르기닌 복용으로 인해 기도가 붓거나 천식이 발생할 위험이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르기닌 추천 제품 BEST 5

지금까지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이에 따른 시중에서 많은 분이 찾고 있는 아르기닌 제품 베스트 5를 소개해드릴 테니 아르기닌 구입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닥터스베스트

1. 닥터스베스트 L아르기닌 파우더 글루텐 프리 비건

- 파우더 형태로 물 혹은 주스에 타서 섭취

- 1인분에 L아르기닌 HCI 6g

- 비건 섭취 가능

- 고강도 근력 운동에 적합

- 가격 : 약 17,000~22,000원 (판매 사이트별로 상이)

 

 

 

 

 

 

출처 - 리볼드

2. 리볼드 아르기닌 7000

- 국내산 아르기닌 7,000mg 초고함량 함유

- 액상 스틱 낱개 포장으로 하루 한 포씩 섭취 가능

- 마카, 아연, 헛개나무 열매 등 시너지 부원료 함유

- 호불호 없는 오렌지맛

- 가격 : 약 32,000원 (2주분), 약 120,000원 (2개월분)

 

 

 

 

 

출처 - 나우푸드

3. 나우푸드 더블 스트랭스 L아르기닌 1000mg 타블렛

- 캡슐당 1,000mg 아르기닌 함유

- 하루 1알씩 2회 섭취 (아침, 저녁)

- 가격 : 약 18,000~23,000원 (판매 사이트별로 상이)

 

 

 

 

 

출처 - 대상웰라이프

4.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 L아르기닌

- ISO, GMP 식약처 인증 의약품

- L아르기닌, 나이아신, 비타민B 함유

- 당류,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 0%

- 1일 섭취량 6,000mg 함량 보장

- 가격 : 약 85,000원

 

 

 

 

 

 

5. 나우푸드 아르기닌 AAKG 3500mg 아미노산

- 3알당 AAKG 3,500mg 함유

- 일반 아르기닌 보다 효과가 좋은 AAKG 성분 함유

- 일반 아르기닌으로 효과를 못 본 분들에게 추천

- 가격 : 약 82,000원 (판매 사이트별로 상이)

 

 

 

 

 

 


 

지금까지 운동 보조제로 잘 알려진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이에 따른 시중의 제품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만약에 아르기닌을 완전 처음 접한 분들에게는 닥터스베스트 L아르기닌 파우더 글루텐 프리 비건 혹은 나우푸드 더블 스트랭스 L아르기닌 1000mg 타블렛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이미 아르기닌을 어느 정도 섭취하면서 더 극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 국내에서 생산한 리볼드 아르기닌 7000 혹은 대상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 L아르기닌을 추천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뿐만 아니라 어느 영양제든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춰 알맞게 복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추천 제품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다시 심해지고 있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해 우리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감염 예방 및

grootnote.com

 

대치동 수험생들이 먹는 영양제? 2022 수능 앞둔 자녀의 집중력 높이고 싶다면 이 조합 추천

만성피로와 집중력 향상에 탁월한 영양제가 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약 3년간 준비해 온 노력의 결실과 함께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 또한 시험 결과를

grootnote.com

 

간단한 식습관과 운동만으로 허벅지 살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

아무리 덜 먹고, 운동 많이 해도 허벅지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날이 갈수록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분이 아무리 식습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