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절대로 피해야 할 음식 종류

이 음식만 안 먹어도 10살은 어려진다?

 

요즘 남녀 할 것 없이 많은 분이 미용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피부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을 텐데요, 피부 건강은 수면, 스트레스, 날씨 등 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되지만 특히 음식에 의해 좌지우지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이라면 맵고, 짜고,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할 텐데요, 이런 음식들을 자주, 많이 먹게 되면 피부 노화가 자연스럽게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역효과를 낳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피부 노화를 하루라도 빨리 막고 방지하기 위해서는 절대로 피해야 할 음식 종류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해당 음식들은 되도록이면 피해서 남들보다 10살은 어려 보이는 피부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1. 음주

여러분의 피부 노화 방지를 막기 위해 절대로 피해야 할 식습관의 첫 번째는 바로 음주인데요, 술은 누구나 알고 있는 백해무익한 식품입니다.

 

 

술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당연히 간이 약해질 뿐만 아니라 약해진 간으로 인해 체내의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게 되는데요, 체내에 독소가 계속 쌓이게 되면 몸에 탈수 증상을 일으켜 피부가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주름이 많이 생기는 등 결국 피부 노화가 촉진되게 됩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친구와의 우정이나 회사 회식 등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주일 텐데요,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시게 되더라도 스스로 잘 조절해서 여러분의 피부 노화를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2. 맵고 짠 음식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일 텐데요, 이런 맵고 짠 음식을 먹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기 때문에 특히 밤에 야식으로 많은 분이 이런 음식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 우리 몸에 절대로 안 좋다는 걸 알면서도 계속 먹게 되면, 특히 매운 음식은 우리 몸의 혈관을 팽창하게 하고, 체온이 높아져 땀을 많이 배출하게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매운 음식을 자주 찾는 분이 있는데요, 땀 분비로 인해 살이 조금은 빠질 테지만 많이 흘린 땀으로 인해 피부는 박테리아와 반응하게 돼 발진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짠 음식은 체내의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는데요, 피부가 건조해지면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이는 곧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 상태가 되기 때문에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진과 주름 등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이면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검게 그을린 탄 고기

한국인들은 특히 외식을 할 때 고기를 많이 먹을 텐데요, 삼겹살이나 소고기 등 숯불이나 가스불에 익혀서 먹는 구기 형태를 즐겨하기 때문에 고기가 검게 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검게 그을린 탄 고기는 일반적으로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여 잘 안 먹게 되지만 간혹 이런 탄 부분의 맛을 즐기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 검게 그을린 탄 고기는 암 유발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기의 검게 그을린 부분에는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탄화수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탄화수소가 체내에 흡수되게 되면 피부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콜라겐의 공급을 막아 피부의 노화를 빠르게 촉진시키게 됩니다.

 

콜라겐이 피부에 얼마나 좋은 성분인지 알고 있다면 이런 콜라겐의 공급을 막는 검게 그을린 탄 고기는 되도록이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을 것입니다.

 

 

 

 

 

 

4. 빨간 가공육

햄, 소시지, 베이컨, 런치미트, 핫도그 등 가공육은 우리 일상의 먹거리에서 빠지기 힘든 식품 중 하나인데요, 이런 가공육이 심장병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피부에도 큰 악영향을 준다는 것은 많은 분이 알지 못하고 있을 겁니다.

 

 

빨간 가공육에는 아황산염과 같은 화학 방부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화학 방부제는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들어가 있는 것이지만 우리 피부에는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공육은 나트륨과 같은 염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전에 설명해드렸던 짠 음식이 우리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처럼 가공육 역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수분을 부족하게 만들어 피부에 많은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육은 섭취 후 소화되는 과정에서 비타민 C를 대량으로 소모하는데요, 이때 피부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콜라겐 합성이 제대로 안 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빨간 가공육 섭취는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5. 튀김류

어떤 음식이든 튀기기만 하면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요, 이렇게 맛있는 튀김류의 음식도 우리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은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기름이 바로 피부 노화의 주원인이 되는데요, 튀긴 음식의 기름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는 활성산소를 생성하게 되고, 이 활성산소가 음식과 만나게 되면 수소화 지방으로 바뀌게 됩니다.

 

바로 이 수소화 지방이 우리 몸에 들어가게 되면 간 건강을 파괴하고, 간이 안 좋게 되면 피부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결국 피부 노화가 촉진되게 됩니다.

 

튀긴 음식이 아무리 맛있더라도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튀김류의 음식을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음식 종류를 알아봤는데요, 다섯 가지 음식 종류 모두 우리 일상생활에서 너무나도 자주 접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음식들을 아예 안 먹는 것이 오히려 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먹는 양에서 조금만 줄여나가서 지금보다 10살은 인생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피부 노화 방지 음식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중년 여성 탈모 원인 제대로 알고 예방 및 치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많은 현대인들의 중대한 고민 중 하나인 탈모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들어 남성뿐만 아니라 중년의 여성들도 탈모로 인해 고민이 많아지고

grootnote.com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30대인 제가 효과를 가장 많이 봤던 영양제 제품 조합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늘

grootnote.com

 

간단한 식습관과 운동만으로 허벅지 살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

아무리 덜 먹고, 운동 많이 해도 허벅지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날이 갈수록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분이 아무리 식습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