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는 글쓰기 방법

 

나만의 글로 자동화 수익 만드는 방법

 

최근 많은 분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찾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블로그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자리 잡은 부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그리고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는데요,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라는 광고 상품을 블로그 내에 넣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와 비교해서 애드센스는 광고 단가가 높은 편이기에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만드는 원리와 구조

요즘 많은 분이 유튜브를 시청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유튜버로의 도전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유튜브로도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 유튜버들이 한 달에 광고 수익으로만 몇 천만 원에서 몇 억까지 벌어들인다는 기사를 보고 많은 분이 '나도 유튜브를 시작하면 한 달에 적어도 몇 백만 원은 벌 수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유튜버에 도전합니다.

 

유튜브를 활용한 광고 수익 역시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애드센스 광고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만든 온라인 광고 대행사로 구글에 소속돼 있는 유튜브 역시 똑같은 광고 체제를 갖고 있는 겁니다.

 

 

블로그 (콘텐츠)로 수익을 만드는 원리
플랫폼 선정 (네이버, 다음, 구글 등) ► 글쓰기 (콘텐츠 생산) ► 트래픽 유도 (조회수 및 구독자 상승) ► 광고 삽입 및 클릭 (by 콘텐츠 소비자) ► 수익 발생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으로 수익을 만드는 원리는 위와 같은데요, 수익이 발생하는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능력입니다.

 

 

 

 

 

 

 

 티스토리 수익 발생을 위한 중요 요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요, 이 요소를 모두 지키지 못한다면 설령 수익이 발생하더라도 지속적인 수익이 아닐뿐더러 그 금액 역시 미미한 수준에 그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뭐가 필요할까?

 

 

❏ 티스토리 수익 발생 요소

- 양질의 글 (콘텐츠)

- 트래픽

- 효율적인 광고 운영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기 위한 중요 요소는 위와 같은데요, 먼저 양질의 글을 지속적으로 생산하여 트래픽을 모은 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통해 그들로 하여금 광고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도대체 양질의 글이 무엇인지 감이 안 오실 수도 있는데요, 다른 블로그 플랫폼과는 다르게 특히 티스토리처럼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플랫폼은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성 글을 작성하는 게 중요합니다.

 

블로그 플랫폼별 특성 비교
  네이버 블로그 구글 워드프레스 카카오 티스토리
주 노출 플랫폼 네이버 구글 네이버, 구글, 다음
브랜딩 가능 힘듦 힘듦
광고 운영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단가 낮음 높음 높음

 

 

 

 

 

 

 

 수익을 발생시키는 글쓰기 방법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글쓰기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들이 100% 수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많은 분이 실행하고 있고, 실제로 유의미한 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돈이 되는 주제의 글쓰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포털 사이트를 검색하는데요, 이때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가 돈과 관련된 주제여야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럼 '돈이 되는 주제는 뭔데?'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을 텐데요, 정말 단순하게 생각해서 사람들이 돈과 경제에 관련해서 궁금해할 만한 정보의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돈&경제 관련 글 주제
부동산, 환율, 연봉, 금융, 지원금, 부업, 카드 포인트, 은행, 연말정산, 환급금 등

 

 

 

 

2. 관심을 끌만한 제목 선정

블로그 글 자체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은 여러분의 글을 보기 전에 먼저 제목과 썸네일 이미지를 보고 이 글을 볼지 말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제목도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관심가지고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넣되 이 글을 안 보면 안 될 것 같은 문장도 적절하게 섞어서 넣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글만 보면 당신이 찾던 정보를 해소할 수 있다'는 느낌의 단어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3.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 2/3만 보여주기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으로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은 말 그대로 정보를 얻기 위해 온 사람인데요, 티스토리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방문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야 하는 만큼 이걸 유도하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돈이 되는 주제로 양질의 글을 작성했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만 얻고 이탈하게 되면 무용지물이 되는데요, 이때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모두 보여주지 않고, 원하는 정보는 광고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는 느낌으로 글쓰기를 해야 합니다.

 

 

 

 

4. 검색자 입장에서 글쓰기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는 이유는 이 정보를 알고 싶은 사람이 보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만약 작성자 입장에서 일기 쓰듯 글을 써버린다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원하는 정보를 전달해줄 수 없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첫째도 검색자, 둘째도 검색자의 입장에서 그들이 이 글을 봤을 때 이해가 잘 되고,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글이 이어지는지 계속 확인하면서 글쓰기를 진행하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다음카카오 티스토리를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제가 알려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위 내용들만 잘 지켜나간다면 어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에는 직접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본인의 블로그를 발전시켜나가는 게 중요한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블로그 수익을 얻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양질의 글쓰기'라는 점을 잊지 말고 모두 슬기로운 블로그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전한 저축은행 선택 및 예금 금리 비교하는 방법

안전한 저축은행 선택하고 예금 보호하자! 최근 들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레 우리나라의 금리도 함께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대출을 받아도 높아진 금리 때

grootnote.com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환급금 미리 확인하는 방법

13월의 월급, 미리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2022년도 벌써 약 2개월이 남았는데요, 연말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키워드가 있지만 단연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바로 '연말정산'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