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옷장

조던1 루키오브더이어로 슈트 스타일 코디하기

마이클 조던이 받았던 그 신인상, 루키오브더이어..!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나이키 에어 조던1 루키오브더이어 제품으로 깔끔한 슈트 스타일링을 해볼 건데요, 슈트 제품은 모두 드로우핏에서 구매했어요.

 

Outer - 드로우핏

Top - 무신사 스탠다드

Bottom - 드로우핏

Shoes - 나이키 에어조던

 

드로우핏의 슈트 셋업은 무신사에서 구매했는데요, 블레이저는 10만 원, 와이드 슬랙스는 5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 제품인 나이키 에어 조던1 루키오브더이어는 한정판 스니커즈 중개 플랫폼, 크림에서 구입했어요. 현재 루키오브더이어의 시세는 60만 원대인데 저는 62만 원에 구입했어요.

 

그럼 바로 스타일링 확인해보실까요?

 

 

 

 

코로나 사태가 점점 더 심각해지면서 어디 나가지도 못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스타일링은 집 옥상에서 해봤어요.

이너로 무신사 스탠다드의 베이식 크루 넥 반팔 티셔츠를 활용해봤는데요, 지금 배우 유아인 님이 광고로 나오고 있는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예요. 무신사 스탠다드 베이식 크루 넥 티셔츠의 사이즈는 정말 다양한데요, 원래 박시하게 입는 걸 좋아해서 저는 XL로 주문해서 즐겨 입고 있어요.

 

 

 

드로우핏의 모더니티 와이드 슬릿 슬랙스는 이번 시즌 기획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특유의 루즈한 핏과 미니멀하면서도 트렌디한 실루엣으로 제가 가장 즐겨 입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높은 탄성과 유연성으로 많은 활동에도 무리 없이 입을 수 있어요.

 

저는 177cm, 66kg인데요, 슬랙스의 사이즈는 L로 구입했어요, 실측 사이즈는 아래와 같아요.

총장-103.5 / 허리단면-37.5 / 허벅지단면-31.5 / 밑위-28.5 / 밑단단명-22.5 (cm)

 

 

 

역시 동일한 브랜드인 드로우핏의 오버사이즈 셋업 블레이저예요. 드로우핏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테일러드 기법의 세련된 *노치드라펠과 현대적인 실루엣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내구성과 착용감 역시 뛰어나서 캐주얼한 스타일과 포멀한 스타일 모두 연출 가능해요.

 

*일반적인 신사복에서 볼 수 있는 매우 전통적인 깃 모양

 

제가 입은 블레이저 제품의 사이즈도 L인데요, 실측 사이즈는 아래와 같아요.

총장-75 / 어깨너비-47.5 / 가슴단면-55 / 소매길이-63.5 (cm)

 

단, 해당 블레이저는 세미 오버핏으로 완전한 오버핏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 치수 크게 입으시는 걸 권장해드려요.

 

 

 

 

 

드로우핏 오버사이즈 블레이저의 소재는 패브릭으로 광택이 없고 밀도가 높아서 구김이 잘 가지 않아요. 그리고 오리지널 미국식 블레이저와는 다르게 단추는 총 2개가 달려 있어요.

 

 

 

안감은 폴리에스테르 소재로 처리되어 있는데요, 드로우핏 브랜드 로고와 왼쪽에만 안주머니가 있어요. 그리고 드로우핏 오버사이즈 블레이저는 적절한 무게감이 있어서 착용 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그리고 블레이저의 뒷부분은 이렇게 절개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움직이는 데 있어서 활동감이 좋았어요. 소매에는 단추가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다시 모더니티 와이드 슬릿 슬랙스로 돌아가서 허리 부분을 살펴볼게요. 해당 제품은 허리 부분에 고탄력 이중직 밴드가 있어서 착용 시 불편함 없는 안착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제 신발을 살펴볼까요?

제가 보유한 에어 조던1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신발인데요, 높은 리셀가를 주고 구입해서 그런지 아껴 신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슈트 셋업 스타일링을 위해서 특별히 신게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조던1 제품을 조거 팬츠를 활용해 스타일링할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와이드 슬랙스 또는 진을 활용해서 연출하는 걸 정말 좋아해요. 조던1의 실루엣이 모두 다 드러나는 것보다 살짝 덮여서 나이키 스우시가 보일 듯 말듯해 보이는 스타일이 매력적이더라고요.

 

크림에서 루키오브더이어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때 사진처럼 토 앞부분이 좀 찌그러져 있었어요. 검수 과정에서 분명히 상태를 확인했을 텐데 이 부분은 좀 아쉽더라고요. 저는 대부분의 한정판 신발을 신으려고 구입하기 때문에 반품할 생각까진 없었지만 소장을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을 꼭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어 조던1의 윙 로고인데요, 이 루키오브더이어 제품은 마이클 조던이 신인이던 시절 신인상, 즉 루키오브더이어를 수상할 때 입고 있었던 셔츠의 컬러를 본 따서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윙 로고 역시 에어 조던1의 타제품과는 다르게 날개처럼 열리는 형태인데요, 안쪽 부분에는 마이클 조던의 신인 시절 업적과 수상 당시 했던 말이 타이핑되어 있어요.

 

<업적>

1984-85
R.O.Y
2313 POINTS
28.2 PPG

 

<수상 소감>

"This award is nice, but I just feel it is very important for each individual to go out and contribute to his team."
-MJ

 

 

 

루키오브더이어 제품을 구매하면 검정끈과 빨간끈을 주는데요, 저는 검정 고무끈을 따로 구매해서 착용했어요. 목이 높은 이런 하이 제품 같은 경우는 신고 벗을 때 너무 불편해서 저는 주로 고무끈을 끼워서 사용하고 있어요. 해당 제품은 네이버에 고무끈이라고 치면 나오는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7천 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에어 조던1 루키오브더이어 제품의 가죽은 스웨이드와 쭈글이 가죽으로 되어 있는데요, 브라운 컬러의 스웨이드가 추운 겨울에 잘 어울려요. 그래서 실제로 이 루키오브더이어도 가을 시즌이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기 시작했어요. 동시에 매물들의 시세가 올라가기도 했고요.

 

 

 

뒷모습이에요. 제품의 사이즈는 275인데요, 제 정사이즈는 270인데 같은 사이즈의 다른 조던1 제품을 착용하면 발이 좀 아파서 반 사이즈 업해서 구입했어요. 그리고 저는 끈을 좀 꽉 조이는 편이라 저와 같이 연출하실 분들은 반업 또는 1업 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오늘은 나이키 에어 조던1 루키오브더이어를 활용한 드로우핏 슈트 셋업 코디네이트를 해봤는데요, 정말 간단한 연출로 매력적인 코디네이트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꼭 조던이 아니더라도 어떤 스트릿 무드의 신발도 찰떡같이 어울릴 것 같아요. 저는 이너로 무지티를 선택했지만 큰 텍스트나 그래픽이 프린팅 된 티셔츠도 꽤 어울릴 것 같고요.

 

자, 오늘의 스타일링은 여기까지 인데요.

이번 기회에 조던 신발은 스트릿룩만 연출할 수 있다는 편견을 깨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