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테크

아이폰15 한국 출시일 및 사전예약 디자인 정보 총정리

아이폰15 조금이라도 빨리 받고 싶다면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세요.

 

애플의 신제품 발표는 애플 매니아들 사이에서 언제나 설렘을 가져다주는데요. 특히 이번 신제품 발표가 기대되는 이유는 바로 우리가 가장 자주, 많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인 아이폰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거의 반반씩 차지할 만큼 양대산맥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작년에 이어 이번에 공개된 애플 아이폰15의 한국 출시일과 사전예약, 그리고 디자인 정보를 총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아이폰15를 조금이라도 빨리 받고 싶은 분들은 이번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5 한국 출시일은?

애플의 아이폰15 일반 기종과 프로, 그리고 새로운 애플워치 시리즈는 미국 시간을 기준으로 지난 9월 12일 (화)에 공개되었는데요. 보통 애플은 신제품 공개 이후에 각 나라별로 순차적인 발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 몇몇 국가들을 포함해서 1차로 출시한 뒤 2차국, 그리고 3차국 순으로 뒤이어 출시하게 되는데요. 한국은 이 중에서 3차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한국은 도대체 언제 출시해?

 

출시일이 1차, 2차, 3차 국가로 분류되는 기준은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통신망, 유통, 마케팅 등의 이유한국은 제일 마지막인 3차국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 출시일로 가장 유력한 날짜는 2023년 10월 13일 (금)인데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해서 국내 통신 업체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니 아이폰15를 조금이라도 빨리 받고 싶은 분들은 이 사전예약을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폰15 사전예약 정보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아이폰 시리즈는 매 출시마다 품절과 품귀현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한국에 정식 출시하더라도 바로 구입할 수가 없는데요.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사전예약을 반드시 해 놓아야 합니다.

 

 

아이폰15 출시일 및 사전예약
- 한국 출시일 : 2023년 10월 13일 (금)
- 사전예약 : 애플 공홈, 국내 이동 통신사 (KT, SKT, LGU+)

 

아이폰15의 사전예약 방법으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국내 이동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보통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을 하면 바로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에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빠릅니다.

 

그 외에 국내 이동 통신사인 KT, SKT, LGU+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할 경우 수요와 공급 문제로 인해 한국 출시 후 약 1~2달 정도는 기다려야 아이폰15를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사전예약 정보까지 알려드렸으니 이번에 출시하는 애플의 아이폰15 일반 기종과 프로 기종의 용량별 출고가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전예약을 진행하기 전 참고하여 기종을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폰15의 경우 전작인 아이폰14에 비해 10~20만 원 정도 가격이 오른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물가 상승을 감안하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아이폰 기기 변경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출고가 비교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1테라
아이폰15 125만 원 140만 원 170만 원 -
아이폰15 플러스 135만 원 150만 원 180만 원 -
아이폰15 프로 155만 원 170만 원 200만 원 230만 원
아이폰15 프로맥스 - 190만 원 220만 원 250만 원

 

 

 

 

아이폰15 색상 및 디자인

아이폰15는 전작인 아이폰14에 비해 외관 디자인적으로는 그렇게 큰 변화는 없는데요. 다만 색상면에서는 조금 다른 점을 보이고 있으니 여기에 초점을 맞춰서 한번 보겠습니다.

 

아이폰15 기종별 색상
- 아이폰15 일반 및 플러스 : 블루, 핑크, 옐로, 그린, 블랙
-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맥스 : 내추럴 티타늄, 블루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랙 티타늄

 

아이폰15의 일반 기종과 프로 기종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외관 소재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일반 기종 모델의 경우 알루미늄 및 컬러 인퓨즈 글래스 소재로 돼 있으며 프로 모델보다는 가벼워 보이는 외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모델과는 달리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의 경우 티타늄 및 표면 질감을 살린 무광 글래스 소재를 후면에 탑재하게 됐는데요. 확실히 일반 및 플러스 모델에 비해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아이폰14와 비교해서 외관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아무래도 충전 단자가 드디어 USB-C 타입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인데요. 앞으로의 미래는 USB-C 타입 단자가 글로벌 표준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드디어 애플의 아이폰도 이를 적용하여 출시되었다는 점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023년 9월 12일 (화) 애플에서 공개한 아이폰15의 일반 및 프로 모델의 한국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 그리고 색상 및 디자인에 대해 총정리해서 말씀해 드렸는데요.

 

저 역시나 아이폰14 프로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번 아이폰15 모델 역시 굉장히 기대하고 있고, 사전예약을 통해 빠르게 실물로 접해볼 수 있도록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사전예약을 조금이라도 빨리 해서 아이폰15를 빨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이폰12 프로 무선 충전 잘되는 오주주 3in1 맥세이프 올인원 거치대

아이폰12 프로 무선 충전 잘되는 오주주 3in1 맥세이프 올인원 거치대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오주주 3in1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약 1년

grootnote.com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 완벽정리

아이폰과 현대카드만 있다면 바로 등록 가능! 2023년 3월 21일 화요일, 애플페이가 국내 최초로 현대카드와 함께 서비스 론칭을 하게 됐는데요, 애플의 경쟁사이기도 한 삼성에서는 삼성페이로 국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