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테크

아이폰12를 구입했다면 무조건 알아야할 IOS 14 설정 꿀팁 8가지 대방출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2020년 10월 30일, 드디어 아이폰12가 국내에 출시되었었죠. 정확하게는 아이폰12 & 아이폰12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지난 4년간 아이폰7을 써오다가 아이폰12 프로로 바꾸게되었는데요, 드디어 페이스 아이디를 써볼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아이폰12 또는 아이폰12 프로를 구입하셨다면 무조건! 알아야 할 필수 꿀팁 10가지를 알려드릴게요.

 

*해당 꿀팁들은 IOS 14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기능입니다.

 

 

 

 

 

첫 번째 꿀팁 : 뒷면 탭

먼저 뒷면 탭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자면 아이폰12의 뒷면을 두 번 또는 세 번 탭 하게 되면 사전에 설정한 기능들이 실행되는데요, 저는 두 번 탭 하면 '화면 캡처' 세 번 탭 하면 '단축어 - QR코드'가 나오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럼 바로 설정 방법 알려드릴게요!

 

STEP 1. 설정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을 찾아주세요.

 

STEP 2. 손쉬운 사용

'손쉬운 사용'에서 신체 및 동작 지원의 '터치'를 찾아주세요.

 

STEP 3. 터치

'터치' 화면 제일 하단에서 '뒷면 탭'을 찾아주세요.

 

STEP 4. 뒷면 탭

'뒷면 탭'에 들어가면 '이중 탭'과 '삼중 탭'이 있는데요,

먼저 '이중 탭'에 들어가 주세요.

 

STEP 5. 이중 탭

그럼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여러 가지 있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저는 스크릿샷을 이중 탭으로 설정해뒀는데요, 예전에 아이폰7을 썼을 때에 비해 아이폰12 프로는 크기가 너무 커서 스크린샷 버튼을 누르는 데 좀 힘들더라고요..

 

이중 탭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이번엔 삼중 탭으로 들어가서 똑같이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꿀팁 : 와이파이 Wi-Fi 완전 끄기

이 설정은 제가 평소에 지하철이나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가 미미하게 잡힐 때 LTE를 사용하기 위해 와이파이를 꺼도 계속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잡히는 상황 때문에 알아보게 된 기능인데요, 저 같은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해당 꿀팁을 공유합니다!

 

STEP 1. 설정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 정보 보호'를 찾아 주세요.

 

STEP 2. 개인 정보 보호

'개인 정보 보호'에 들어가셨다면 제일 상단의 '위치 서비스'로 들어가 주세요.

 

STEP 3. 위치 서비스

'위치 서비스'에서 제일 하단에 보시면 '시스템 서비스'가 보일 거예요.

'시스템 서비스'로 들어가 주세요.

 

STEP 4. 시스템 서비스

무사히 들어가셨다면 여러 가지 기능 중 '네트워킹 및 무선'이 보이시나요?

이 기능을 끄게 되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잡지 못하게 됩니다.

 

 

 

 

세 번째 꿀팁 : 앱 App 평가&리뷰 끄기

앱스토어에 들어갔을 때 간혹 여러분들이 구매한 어플에 대해서 리뷰를 해달라는 창이 뜬 적 있나요? 닫기 버튼을 누르면 그만이긴 하지만 매번 누르는 게 귀찮잖아요? 이번 꿀팁은 이 리뷰창을 안 뜨게 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STEP 1. 설정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중앙 부분의 'App Store'에 들어가 주세요.

 

STEP 2. App Store

'App Store 앱스토어' 하단에 '앱 내 평가 및 리뷰'가 보이시나요?

이 버튼을 끄게 되면 앱스토어에 들어갔을 때 리뷰창이 자동으로 뜨는 걸 막아주게 됩니다.

 

 

 

 

네 번째 꿀팁 : 5G - LTE 설정

이 기능은 아이폰12가 나오면서 새로 생긴 기능인데요, 5G와 LTE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배터리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어떤 유심칩을 쓰냐에 따라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 1. 설정

'설정'에서 '셀룰러'로 들어가 주세요.

 

STEP 2. 셀룰러

'셀룰러'에 들어가셨다면 '셀룰러 데이터 옵션'으로 들어가 주세요.

 

STEP 3. 셀룰러 데이터 옵션

'셀룰러 데이터 옵션'에 들어가셨다면 총 세 개의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중앙에 있는 '음성 및 데이터'로 들어가 주세요.

 

STEP 4. 음성 및 데이터

그럼 '5G 우선', '5G 자동', 'LTE'가 있는데,

'5G 우선'은 말 그대로 5G만 잡는 설정입니다. '5G 자동'은 5G와 LTE를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왔다 갔다 잡아주는 기능이고요, 마지막으로 'LTE'는 말 그대로 LTE만 잡아주는 설정입니다.

 

해외 배터리 테스트 결과 5G 사용이 20% 더 높은 배터리 소모를 일으킨다고 하니까 LTE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5G 설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꿀팁 : 4자리 암호

요즘은 마스크를 쓰고 대부분의 생활을 하다 보니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안 돼서 어쩔 수 없이 비밀번호를 치고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도 6자리 암호 치는 게 너무 귀찮아서 알아보게 된 4자리 암호 설정입니다.

 

STEP 1. 

먼저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주세요.

 

STEP 2. Face ID 및 암호

'Face ID 및 암호'에 들어가셨다면 중앙 부분의 '암호 변경'으로 들어가 주세요.

 

STEP 3. 암호 변경

'암호 변경'에 들어가셨다면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이때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지 마시고 하단의 암호 옵션을 눌러주세요.

 

STEP 4. 암호 옵션

'암호 옵션'을 누르면 세 가지 옵션이 뜨는데 제일 하단의 '4자리 숫자 코드'를 눌러주세요.

그럼 여섯 자리가 아닌 네 자리 암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꿀팁 : 재난 문자 끄기

요즘 재난 문자 많이 받으시죠? 초반에는 재난 문자의 내용도 꼼꼼히 읽으면서 위기 상황임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됐었는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솔직히 위기의식이 예전보다는 무뎌진 것 같아요. 중요한 회의 자리에서 갑자기 알람이 울리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STEP 1. 설정

'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가 주세요.

 

STEP 2. 알림

'알림'에 들어가서 제일 하단에 보시면 '재난문자 수신 설정'에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가 있습니다.

 

태풍, 산불,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 대한 문자가 긴급재난문자이고,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문자가 안전안내문자입니다. 사실 둘 다 켜 두는 게 안전하겠지만 소음 때문에 잠깐 꺼두셔야 한다면 선택적으로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곱 번째 꿀팁 : 잠금화면 보안

아이폰이 잠겨있을 때 다른 사람이 제어센터를 통해 여러분의 아이폰을 조작한다면 좀 불안하겠죠? 이런 경우 잠금화면 보안을 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STEP 1. 설정

'네 자리 비밀번호 설정'과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주세요.

 

STEP 2. Face ID 및 암호

암호 입력을 해서 들어가면 '제어 센터'가 보이실 거예요.

이 '제어 센터'를 꺼두게 되면 여러분의 아이폰이 잠겨있을 때도 제어 센터를 조작할 수 없게 됩니다.

 

 

 

 

여덟 번째 꿀팁 : 배터리 고속 충전

삼성폰들과는 달리 아이폰은 배터리 일체형이어서 배터리가 20% 미만으로만 되어도 마음이 정말 불안하죠. 이때 조금이라도 배터리를 빨리 충전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STEP 1. 설정

'설정'에서 '배터리'로 들어가 주세요.

 

STEP 2. 배터리

'배터리'에 들어가셨다면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 주세요.

 

STEP 3. 배터리 성능 상태

'배터리 성능 상태'에 들어가셨다면 제일 하단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 보이실 거예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켜게 되면 여러분의 아이폰 충전 패턴을 파악해서 충전량이 80%가 넘어가면 기다렸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충전을 완료하게 됩니다. 배터리를 급하게 충전해야 할 상황이 생길 때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충전하는 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IOS 14를 기반으로 한 아이폰12의 꿀팁 설정들을 알아봤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유용한 꿀팁으로 아이폰을 120%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