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 완벽정리

아이폰과 현대카드만 있다면 바로 등록 가능!

 

2023년 3월 21일 화요일, 애플페이가 국내 최초로 현대카드와 함께 서비스 론칭을 하게 됐는데요, 애플의 경쟁사이기도 한 삼성에서는 삼성페이로 국내 결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고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아이폰 유저들도 삼성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 혜택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모든 카드사로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애플에서는 일단 현대카드와 함께 애플페이의 첫 시작을 알렸으며, 추후에는 일반 은행의 카드도 애플페이 등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고 어떻게 간편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페이란?

애플페이는 아이폰 및 애플워치와 같은 애플 단말기의 지갑 앱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한 후 식당,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거래처에서 비접촉으로 간편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현금이나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항상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인 아이폰 및 애플워치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일부에서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보안상의 문제를 지적하기도 했으나, 터치 아이디 및 페이스 아이디와 같은 애플만의 강력한 보안 인증을 통해 개인 및 결제 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vs 삼성페이
  장점 단점
애플페이 - 데이터 연결 없어도 결제 가능
- 아이폰뿐만 아닌 애플워치로도 결제 가능
- NFC 단말기로만 결제 가능하지만 국내 보급률 떨어짐
삼성페이 - 간편 결제 외에도 집 열쇠, 자동차 키를 대신하는 디지털 키 기능
- 항공 탑승권, 영화 및 공연 입장권 등록 가능
-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같은 디지털 신분증 기능
- 데이터 연결이 안 되면 결제 불가능
- 갤럭시 워치로는 결제 불가능

 

애플페이로 등록 가능한 카드
아직은 현대카드만 등록 가능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가능)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설치된 지갑 앱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 정보를 등록해줘야만 하는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모두 등록이 가능하니 본인이 원하는 카드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일단 아이폰 내 지갑 (월렛) 앱에서 애플페이를 위한 카드 추가하기를 통해 현대카드 앱과 연동시켜서 카드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1. 아이폰 내 지갑 (월렛) 앱에서 우측 상단 플러스 (+) 버튼 클릭
2. 사용 가능한 카드 중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중 선택 (교통카드는 추후 지원)
3. 카드 정보 등록하기
4. 현대카드 앱카드 등록하기
5. 본인 인증 후 애플페이에 현대카드 등록

 

 

 

아이폰의 지갑 (월렛) 앱을 통해 애플페이를 위한 현대카드 등록을 완료했다면 자연스럽게 애플워치에도 연동이 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의 경우 셀룰러 모델과 더불어 GPS 모델도 데이터 없이 애플페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하는 방법

애플페이는 간편한 비접촉 결제 서비스인 만큼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결제 가능한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해놓으면 지갑 없이 언제 어디서든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페이 사용하는 방법
1. 애플페이가 등록된 아이폰 혹은 애플워치의 우측 측면 버튼 이중 클릭
2. 페이스 아이디로 애플페이 화면 잠금 해제
3. '리더기를 가까이들고 있으십시오'라는 문구가 뜨면 아이폰의 카메라 혹은 애플워치 액정을 단말기에 접촉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매우 간단한데요, 이제 막 국내에서 론칭한 애플페이 서비스인 만큼 삼성페이처럼 거의 모든 곳에서 결제를 할 수는 없지만 애플페이 마크가 붙어있는 곳에서는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단말기

- NFC 단말기

- EMV 비접촉 결제 지원하는 단말기

 

❏ 애플페이 결제 가능한 가맹점

- 편의점 : CU, 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 식음료 : 롯데리아, 맥도날드,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쉑쉑버거, 블루보틀, 공차,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빽다방, 할리스, 메가커피, 더벤티, 크리스피크림

- 마트 및 잡화 : 홈플러스, 롯데마트, 다이소, 더현대, 농협하나로마트

- 온라인 및 앱 : 배달의민족, 폴바셋, 도미노피자, 갤러리아몰, GS샵, 무신사, H몰

- 기타 : LG전자, 프리스비, 이케아, 롯데시네마, 그랜드하얏트, 콘레드

 


 

 

 

 

지금까지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그동안 삼성페이가 독점했던 간편 결제 시장에 애플페이가 들어오면서 앞으로 두 기업의 점유율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단, 애플페이의 경우 아직은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 넓은 영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사가 더 많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토스뱅크 파킹통장으로 이자를 매일 5,400원씩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있다?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해 매일 5,400원씩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토스뱅크는 금융 핀테크 기업인 토스에

grootnote.com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신청 안 하면 무조건 손해 보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정부가 금리를 올리면서 이자율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