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서울에서 부산 밀면이 먹고 싶다면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으로 !

서울에서 부산 밀면이 먹고 싶다면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으로 !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부산 본토 밀면 맛을 볼 수 있는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 리뷰를 하려고 해요. 춘하추동 밀면은 부산 서면에 본점을 두고 있는 밀면 체인점으로 서면, 해운대 그리고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논현에 직영점을 두고 있어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시원한 음식이 땡기던 찰나에 마침 논현동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해봤어요.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48길 14 나동 109호 (강남구청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전화번호 : 02-3447-2088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차 가능

포장/배달 가능

반려동물 입장 가능

 

 

 

 

춘하추동 밀면은 부산광역시 향토음식점 지정업소로 약 30년이 넘게 이어온 음식점인데요, 부산을 대표하는 3대 밀면으로 5가지 한약재료를 넣고 일주일간 끓여낸 육수는 첫맛과 끝맛에서 오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부산 출신이라 여름이 되면 반드시 밀면을 즐기곤 하는데 서울에서는 부산에서 느끼던 밀면을 찾을 수 없어서 늘 아쉬웠어요. 그런데 부산에 본점을 둔 밀면 체인점이 서울에 생기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식당에 들어가서 QR 체크인을 하고 구석에 자리를 잡았어요. 약 1시가 돼서 방문했는데 손님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춘하추동의 대표 메뉴는 역시 밀면이고, 비빔밀면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또 계절 메뉴로 닭곰탕을 판매하고 있었고, 편육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물밀면, 여자친구는 닭곰탕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만두를 하나 시켰어요.

 

<춘하추동 밀면 메뉴>

밀면 - 8,000원

비빔밀면 - 8,000원

만두 - 5,000원

 

사리 - 2,000원

비빔사리 3,000원

고기사리 3,000원

 

닭곰탕 (계절메뉴) - 7,000원

편육 한 접시 - 7,000원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육수와 밑반찬들이 나와요. 역시 밀면을 먹기 전에 이 육수를 빼놓을 수는 없죠.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단무지, 무채가 나와요. 일반적인 밀면집 밑반찬 구성이에요. 그리고 테이블 옆에는 밀면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식초와, 겨자 그리고 만두를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만두가 나왔는데요, 총 8조각으로 고기 만두소가 들어가 있어요. 밀면이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2~3개 정도 먹었어요. 나중에 시원한 밀면과 함께 먹어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여자친구가 주문한 닭곰탕이 나왔는데요, 시원한 국물에 밥과 닭고기 그리고 각종 채소가 들어가 있어요. 전날 술을 먹고 속풀이 하기에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제가 주문한 물밀면이 나왔는데요, 제가 부산에 있을 때 즐기던 밀면과는 다르게 육수가 조금 진한 색이었어요. 춘하추동 밀면은 5가지 한약재료를 넣고 육수를 만들기 때문에 색이 조금 진한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육수 맛도 조금 진하면서 매운맛이 났어요.

 

물밀면 토핑으로는 빨간 양념과 얇게 썬 돼지고기, 달걀과 고명이 올라가 있어요.

 

 

 

가위로 한 번 잘라주고 슥슥 섞어서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니까 마치 부산에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살살 올라오는 한약 냄새 때문에 더 담백하게 밀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면과 돼지고기를 함께 싸서 아삭아삭한 무채까지 먹어주는 게 정석이라죠.

 

 

 

닭곰탕과 밀면 그리고 만두까지 깨끗이 클리어했어요. 부산에서 먹던 밀면의 맛을 서울에서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춘하추동 밀면은 농림축산 식품부에서 인정한 안심식당으로 위생적으로도 굉장히 깔끔해서 더 안심하고 음식을 즐길 수 있었어요. 밀면은 먹고 싶은데 부산까지 가기에 부담이신 분들은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에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서울에서 부산 밀면이 먹고 싶다면 춘하추동 밀면 논현직영점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