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보라매공원 맛집, 이태리로 간 고등어에서 생선구이 먹고 건강 챙기자!

고등어가 왜 이태리로 갔을까?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

오늘은 신대방동 보라매공원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 이태리로 간 고등어에 가봤어요. 평소에 고등어구이를 좋아해서 검색하면 항상 나오는 맛집이었는데 집과 거리가 너무 멀어서 못 가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날씨도 포근하고 오랜만에 산책도 할 겸 보라매공원까지 걸어가서 방문해봤어요.

 

 

 

정확한 위치는 롯데백화점 관악점 바로 옆 보라매 아카데미타워 상가 2층에 위치해있는데요, 외부 간판이 잘 드러나있지 않아서 처음 오시는 분들은 많이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상가 건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비상계단 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옆에 지도처럼 보이는 안내도가 있어요. 이태리로 간 고등어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왼쪽으로 가서 다시 오른쪽으로 꺾어서 앞으로 쭉 가면 있어요. 처음에 저는 이 안내도를 보지 못하고 오른쪽으로 가는 바람에 상가를 한 바퀴 돌아서 도착했어요.

 

 

 

가게 앞에 이렇게 메뉴판이 있는데요, 고등어, 삼치, 임연수, 왕갈치 등 생선구이부터 조림, 탕, 찌개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요. 생선구이에는 반바리 메뉴도 있어서 혼자 한 마리를 다 먹는 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폭 넓게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여자친구와 함께 가서 세트 메뉴를 골랐는데요, 고등어구이와 된장찌개, 제육볶음까지 나오는 세트A로 결정했어요. 2인 세트로 가격은 2만 3천 원이에요.

 

 

 

매장 입구에서 QR 체크를 하고 입장할 수 있는데요, 저는 12시 정도에 도착해서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이렇게 자리마다 투명 파티션을 설치해뒀더라고요.

 

 

 

주문을 하고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하고 있어야 해요. 종업원으로부터 음식을 먹을 때 이외에는 계속 마스크를 착용을 부탁한다고 안내받았어요. 이태리로 간 고등어는 매일 수시로 자체 소독을 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세트A를 주문하면 제일 처음으로 밥도둑 비주얼을 제대로 보여주는 제육볶음이 나와요.

 

 

 

맛은 살짝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데요, 흰쌀밥과의 조화가 아주 좋았어요.

 

 

 

두 번째로는 된장찌개가 나오는데요, 살짝 맑은 국물로 찌개 역시 달달한 맛이 나요. 기름진 제육볶음과 고등어구이와의 조화가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고등어구이를 기다리는 동안 매장을 쭉 둘러봤는데요, 주방 쪽에 이태리로 간 고등어의 기업 정신으로 보이는 액자와 '입맛이 살아나는 맛있는 화덕 온도'로 506도가 찍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저렇게 뜨거운 온도에서 고등어를 구워내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낼 수 있나 봐요.

 

 

 

드디어 메인 메뉴인 고등어구이가 나왔어요. 한 마리의 몸통을 반으로 나눠서 칼집이 나 있는데요, 갈려진 무와 함께 있는 레몬을 고등어 껍데기에 슥슥 발라서 먹으면 비린내를 조금 잡을 수 있어요.

 

 

 

고등어 껍데기에 레몬을 다 발랐다면 남은 무에 간장을 넣어서 고등어를 찍어 먹으면 돼요. 테이블 오른편에 간장과 와사비가 있어요.

 

 

 

화덕으로 구운 고등어 껍데기가 굉장히 바삭바삭해요. 반면 하얀 속살은 굉장히 부드러워서 간장과 와사비에 찍어 먹으면 입에서 사르르 녹더라고요.

 

 

 

이태리로 간 고등어는 배달 및 포장도 가능한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의 어플에서 주문할 수 있어요. 저는 배달의 민족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데 현재는 배달팁을 최대 1,000원으로 할인해주고 있어요. 다음에는 편하게 주문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두 명이서 먹어도 굉장히 많은 양이었어요. 밑반찬도 되게 푸짐하게 나왔는데 거의 먹지도 못했네요.

 

 

 

실제로 세트 메뉴는 최대 3인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두 명이서도 다 못 먹었던 것 같아요.

 

 

 

오늘은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생선구이 맛집, 이태리로 간 고등어에서 맛있는 식사를 해봤는데요, 고등어가 왜 이태리로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맛 하나만큼은 기가 막힌 식사였습니다.

 

요즘 코로나 사태로 다들 건강에 대한 염려가 커지고 있을 텐데요, 동맥경화 예방, 치매 예방 등 고등어는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비타민B와 철 성분이 많아 미용 목적으로도 굉장히 좋은데요, 추운 겨울 고등어구이 먹고 건강과 미모 둘 다 챙겨 보아요!

 

 

 

<이태리로 간 고등어>
02-847-7767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5가길 16 보라매아카데미타워 2층
매일 11:00~21:30
지하주차장 2시간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