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최종명단 경기 일정 TV중계 정보 총정리

 

2024 아시안컵 관련 정보는 여기서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4년만에 다시 돌아온 2024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1956년 홍콩 대회 이후 64년만에 우승을 노리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대한 기대가 정말 높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최종명단과 대회 일정 및 중계 정보를 총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4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최종명단

얼마 전 대한축구협회에서 이번 2024 아시안컵 출전을 위한 축구대표팀의 최종명단을 발표했는데요, 최근 극강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황희찬부터 해서 우리의 캡틴 손흥민, 그리고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는 김민재 선수까지 총 26명의 최종 엔트리를 확정지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포지션별 최종 엔트리에 들어간 선수들을 정리해드릴 테니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최종명단
골키퍼 김승규 (알샤밥)
송범근 (쇼냔 밸라메)
조현우 (울산현대)
수비수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울산현대)
김주성 (FC서울)
김지수 (브렌트포드)
김진수 (전북현대)
김태환 (울산현대)
박진섭 (전북현대)
설영우 (울산현대)
이기제 (수원삼성)
정승현 (울산 현대)
미드필더 문선민 (전북현대)
박용우 (알 아인)
손흥민 (토트넘)
양형준 (셀틱)
이강인 (파리 생제르맹)
이순민 (광주FC)
이재성 (FSV 마인츠05)
홍현석 (KAA 헨트)
황인범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황희찬 (울버햄튼)
공격수 오현규 (셀틱)
정우영 (VfB 슈투트가르트)
조규성 (FC 미트윌란)

 

 

이번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은 역대급 황금 세대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특히 미드필더진에서의 해외파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프랑스 리그1 파리 생제르맹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의 경우 최근 슈퍼컵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이번 아시안컵에서도 우승의 기운을 이어나가 주길 바라고 있는데요.

 

대한민국과 마찬가지로 해외파만 20명이 넘게 포진한 일본만 잘 제압한다면 이번 아시안컵 우승을 큰 무리없이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 아시안컵 일정

그럼 지금부터는 2024 카타르 아시안컵의 간략한 전체 일정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세부 일정을 살펴 볼 텐데요, 2024년 1월 12일 (금)에 개막을 해서 2월 10일 (일)에 폐막을 하는 전체 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일정>

- 조별리그 : 1월 13일 (토) ~ 1월 26일 (금)

- 16강 : 1월 28일 (일) ~ 1월 31일 (수)

- 8강 : 2월 2일 (금) ~ 2월 3일 (토)

- 4강 : 2월 6일 (화) ~ 2월 7일 (수)

- 결승 : 2월 10일 (토)

 

전체적인 대회 일정은 위와 같은데요, 그럼 대한민국이 속한 E조의 조별리그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 설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E조 일정>

- 대한민국 vs 바레인 : 1월 15일 (월) 20:30

- 요르단 vs 대한민국 : 1월 20일 (토) 20:30

- 대한민국 vs 말레이시아 : 1월 25일 (목) 20:30

 

대한민국과 같은 조에 속한 다른 나라 및 다른 조들의 일정을 모두 알고 싶다면 아래를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4 아시안컵 TV중계보는 법

이번 2024 아시안컵은 중동 카타르에서 열리는 만큼 표를 구해서 직접 카타르로 가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집 또는 술집에서 TV나 OTT 플랫폼을 통해서 중계를 봐야 할 텐데요.

 

아시안컵은 국내에서도 큰 비중으로 두고 있는 대회인 만큼 여러 채널에서 중계를 해 줄 예정입니다. 아래에 이번 2024 아시안컵 중계를 볼 수 있는 채널과 방법을 정리해 둘 테니 미리 확인해서 중계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2024 아시안컵 중계 채널>

- tvN

- tvN SPORTS

- 쿠팡플레이

 

위와 같이 채널은 총 3개이지만 tvN은 SPORTS 채널과 나뉘어 있어 결국은 tvN, 쿠팡플레이 두 곳에서 이번 2024 아시안컵 축구대표팀의 경기를 볼 수 있는데요.

 

tvN의 경우 각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TV 서비스에 따라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채널 번호를 확인한 후 시청하는 걸 추천드리며, 쿠팡플레이의 경우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쿠팡 멤버쉽을 결제해야 볼 수 있지만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글을 통해 무료로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의 최종명단과 경기 일정 및 중계 정보까지 총정리해서 알려드렸는데요, 64년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있는 아시아의 호랑이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을 끝까지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오늘의 정보가 정말 도움이 됐다면, 주변에서 이번 아시안컵 정보를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이 글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리나라가 2002년 월드컵 4강에 갈 수 있었던 효과 만점 고강도 체력 운동,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오래 한다고 좋은 게 아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의 주역 중 한 명인 이천수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서 얼마 전 '히딩크가 싹 다 바꿔 놓은 한국 축구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콘텐츠가

grootnote.com

 

2024년 공휴일 쉬는날 미리 확인하고 휴가 계획하세요!

두 달 남은 2024년 공휴일수 미리 확인하고 휴가 계획하기 어느덧 2023년도 10월에 접어들었는데요, 앞으로 두 달 뒤면 2024년이 오는 만큼 쉬는 날인 공휴일수 미리 확인하고 휴가를 계획하는 걸 추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