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중고차 시세 파악하고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중고차 판매할 때 조금이라도 돈 더 받는 방법

 

요즘은 신형 자동차보다도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입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잘 알아보기만 하면 신차못지않은 상태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동시에 잦은 신형 자동차들의 출시로 인해 자동차 교체 주기가 점점 빨라지면서 중고차 매물도 급속도로 늘고 있는데요, 일반 사람들의 경우 중고차 매입 딜러를 통해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때 몇 가지 사항만 잘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가격으로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본인의 중고차 시세를 정확히 파악해서 더 높은 가격으로 자동차를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자동차 적정 시세 파악하기

대부분의 경우 신형 자동차를 구입했을 당시의 가격에 가까운 금액으로 중고차를 판매하길 희망하고 있을 텐데요,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가격으로 중고차를 판매하기 위해선 현재 본인 자동차의 적정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통해 현재 본인의 자동차 시세를 파악하면 되지만, 한 군데서만 시세를 알아보는 것보다 여러 업체를 통해 시세를 파악하면 적정 가격을 더 쉽게 책정해 볼 수 있습니다.

 

 

▣ 시세 파악 시 고려해야할 것

- 차종

- 구매 시기

- 트림

- 옵션 여부

- 사고 여부

- 엔진 상태

- 차량 내부 관리

 

본인 자동차의 현재 시세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특히 정비 업체를 통한 점검 이력이나 수리 내역, 소모품 교체 등의 내역이 잘 정리돼 있다면 더 높은 가격으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만한 견적받기

요즘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자동차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더 정확한 견적을 받기 위해서는 중고차의 상태를 잘 확인할 수 있는 고화질의 사진과 차량 옵션, 파손 여부 등의 정보를 미리 등록해야 합니다.

 

 

이런 플랫폼들을 통해 중고차 견적을 받을 때 무조건 높은 금액으로 견적서를 받는 것보단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딜러를 통해 실제로 거래가 가능한 현실적인 금액대의 견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고차 견적 받을 때 주의사항
- 차량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자료 미리 등록하기
- 거래 가능한 현실적인 금액대로 견적 받기

 

 

 

 

 

 

 중고차 판매 시 필요 서류

중고차를 사고팔 때는 다양한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필요한 서류를 하나라도 빠뜨리게 되면 거래 자체가 불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사전에 잘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 중고차 판매 시 필요 서류

- 신분증

- 자동차등록증

- 자동차세 완납 증명서

-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

- 인감도장

 

중고차를 판매할 땐 위와 같은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자동차세 납부증명서의 경우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인감증명서에 구매자의 인적사항이 꼭 들어가도록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는 직거래일 경우에만 해당되므로 구매자의 인적사항을 미리 파악해 두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중고차 딜러를 통해 판매를 진행할 경우 구매자 정보에 중고차 딜러 업체의 정보가 들어가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고차 판매 절차
판매 방법 선택 ▶ 견적 받기 ▶ 서류 준비 ▶ 거래 ▶ 자동차 보험 해지 (선납금이 있는 경우 환급 요청)

 

 

 

 

 

 

 중고차 판매 추천 사이트

중고차를 판매할 때 이용하면 좋을 사이트를 몇 개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대부분 네임밸류가 있는 신뢰할 만한 사이트로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선택해서 중고차를 판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1. KB차차차사이트 바로가기

KB캐피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 국내 최다 중고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음.

 

2. 엔카 Encar사이트 바로가기

15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거래 수를 자랑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3. 케이카 K car사이트 바로가기

24시간 100% 온라인 중고차 거래가 가능한 SK 계열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4. 보배드림사이트 바로가기

중고차 거래뿐만 아니라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로 성장한 자동차 종합 사이트.

 


 

 

 

 

 

지금까지 중고차 시세를 정확히 파악해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가격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자동차라는 매물이 오고 가는 금액대가 높은 만큼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딜러를 통해 거래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중고차 판매 시 필요 서류들도 잊지 말고 준비해서 번거로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거래를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히스토리로 사고 이력 간단하게 조회하고, 상태 좋은 중고차 구매하자

중고차 구매 시 필수 절차! 요즘은 많은 분이 신차보다는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중고차는 신차를 구매할 때보다 더욱 신중하게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최근 국내 집중호우

grootnote.com

 

 

하반기 자동차세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혜택과 신청 기간 및 납부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입니다. 오늘은 하반기에 내야 할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혜택과 신청 기간,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자동차세뿐만 아니라 우리가 생활하며 내야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