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로또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과 최대 한도

집에서 간편하게 복권 구입하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복권이라는 존재는 우리에게 큰 설렘을 가져다주는데요, 많은 분이 아직 복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로또로 잘 알려진 동행복권은 인터넷만 할 수 있으면 집이든, PC방에서든 정말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와 큰 차이는 없지만 몇 가지 제약 사항은 있기 때문에 현명하게 구매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로또 동행복권을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구매 시 최대 한도까지 알려드릴 테니 복권 구매 시 적극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구매가 가능한 복권 종류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복권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복권 판매점에서만 판매하는 복권이 있고, 온라인트로 인터넷 구매가 가능한 복권 종류가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 구매 가능한 복권

1. 로또 6/45

동행복권의 가장 대표적인 복권 종류로 자동, 반자동, 수동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음

 

2. 연금복권 720+

로또와 달리 당첨 시 연금 형태로 받는 복권으로 로또에 비해 당첨확률이 약 1.6배 높은 것이 특징

 

3. 전자복권

전자복권은 말그대로 인터넷으로 발행하는 복권을 의미하며, 7가지 다양한 종류의 복권을 판매하고 있음

 


 

오늘 다룰 주제는 동행복권 중 하나인 로또를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건데요, 인터넷 구매는 오프라인 복권 판매점과 마찬가지로 판매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해 보고 복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 로또 인터넷 구매 가능 시간

- 평일&공휴일 : 06:00~24:00

- 토요일 : 06:00~20:00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방법

로또 동행복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PC로 접속해야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구매가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복권을 구매할 때는 복권 금액을 바로 결제하는 것이 아닌 예치금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금액을 충전하게 되면 추후에 결제 시 번거로울 일이 사라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과정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예치금 충전 ▶ 복권 종류 선택 ▶ 예치금으로 결제

 

 

출처ㅣ네이버 검색
출처ㅣ동행복권

먼저 로또 동행복권을 인터넷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아직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를 만든 후 로그인해주면 됩니다.

 

 

 

 

출처ㅣ동행복권
출처ㅣ동행복권
출처ㅣ동행복권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무사히 했다면 동행복권 홈페이지 상단의 프로필에 있는 충전 버튼을 눌러 예치금 충전을 해줘야 하는데요, 동행복권 예치금 충전은 동행복권의 가상계좌를 통해 입금을 해주면 됩니다.

 

가상계좌를 통해 예치금 입금을 완료했다면 예치금 충전내역을 통해 잘 입금이 됐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충전 후에는 한 번씩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예치금 가능 금액

- 5,000원

- 10,000원

- 20,000원

- 30,000원

- 50,000원

- 100,000원

- 200,000원

- 300,000원

- 500,000원

- 700,000원

- 1,000,000원

 

 

 

 

출처ㅣ동행복권
출처ㅣ동행복권

예치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동행복권 홈페이지 상단의 메인 카테고리에서 복권구매 버튼을 눌러 복권 종류를 선택한 뒤 구매를 진행해주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예시로 로또 6/45로 진행해봤는데, 로또 6/45의 경우 반자동과 수동 형태인 혼합선택과 자동번호발급을 선택해서 로또 숫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숫자를 고르고 난 뒤 화면 우측 하단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최종 구매가 완료됩니다.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최대 한도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는 오프라인 판매점 구매와 다르게 사람 수와 회차별로 구매할 수 있는 최대한도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도 제한 없이 구매 가능한 오프라인 구매보다 당첨확률이 낮은 통계적 단점이 있습니다.

 

◪ 복권별 구매 한도

- 로또 6/45 : 1인당 1회 차 최대 5천 원까지

- 연금복권 720+ : 1회차 최대 10만 원 / 하루에 최대 15만 원까지

- 파워볼 : 1회차 최대 10만 원 / 하루에 최대 10만 원까지

 

온라인 vs 오프라인 장단점
  장점 단점
온라인 구매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구매 가능 최대 구매 한도가 있어 다량으로 구매 불가능
오프라인 구매 최대 구매 한도가 없어 당첨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음 오프라인 판매점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동행복권 당첨 확인 및 당첨금 수령 방법

만약 인터넷으로 구매한 동행복권에 당첨되면 복권 구매 방법과 마찬가지로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당첨금 수령의 경우 복권 종류 혹은 당첨 순위에 따라 온라인/오프라인 수령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동행복권 당첨여부를 확인할 때는 구매 방법과 마찬가지로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로또 6/45의 경우 매주 토요일 당첨번호를 발표하지만 이를 놓쳤을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구매 동행복권 당첨금 수령 방법

1. 로또 6/45

1, 2등 및 당첨금이 200만 원을 초과할 경우 동행복권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당첨여부 확인 후 신분증 지참해서 NH농협은행으로 방문

 

  • 1등 : NH농협은행 본점 방문
  • 2, 3등&200만 원 초과 : NH농협은행 전국 지점 방문
  • 200만 원 이하&3, 4, 5등 : 추첨일 다음날부터 순차적으로 예치금 계좌로 입금

 

2. 연금복권 720+

1, 2등 및 보너스 당첨자는 동행복권 홈페이지 통해 당첨금 지급 신청서 작성 후 당첨 익월부터 순차적으로 연금 지급되고, 3, 4등의 경우 지급 신청서 작성 후 순차적으로 예치금 계좌로 지급

 

  • 1, 2등&보너스 : 지급 신청서 작성 후 익월부터 지급
  • 3, 4등 : 지급 신청서 작성 후 예치금 계좌로 지급
  • 5, 6, 7등 : 예치금 계좌로 자동 입금

 

3. 전자복권

200만 원 초과로 당첨 시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세금신고를 위한 실명인증 후 예치금으로 계좌에 입금되며, 5만 원 초과~200만 원 이하로 당첨 시에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지급신청 후 예치금 계좌로 입금 됩니다.

 

  • 200만 원 초과 : 세금신고 위한 실명인증 후 예치금 계좌로 지급
  • 5만 원~200만 원 : 지급신청 후 예치금 계좌로 입금
  • 5만 원 이하 : 당첨자 예치금 계좌로 즉시 지급

 

 

 

 

지금까지 로또 동행복권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과 구매 시 최대한도 그리고 당첨 시 당첨여부 확인과 수령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시 각각 장단점이 있는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는 구매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꼭 복권에 당첨되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년 온라인 로또 동행복권 판매점 모집 공고 신청 자격 및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동행복권 중 하나인 온라인 로또를 판매할 수 있는 모집 공고 소개와 신청 자격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사업

grootnote.com

 

 

연금복권 720 당첨 확률과 실수령액 그리고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보다 당첨 확률 높은 연금복권 연금복권은 일반적인 로또와는 다르게 당첨될 시 매월 일정 금액을 수령받는 형식인데요, 로또보다는 당첨 확률이 다소 높은 거로 알려져 있어 많은 분이 로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