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네이버 증권 홈페이지에서 종목별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방법

 

남 말만 듣고 하는 투자는 이제 그만

 

보통 투자라고 하면 주식, 부동산, 예술품 등이 있는데요, 초기 큰 비용이 드는 부동산, 예술품과 달리 소액으로도 바로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주식입니다.

 

다른 방법들과 달리 투자하는 데에 허들이 낮은 만큼 주변의 말에 쉽게 현혹되어 위험하거나 잘못된 투자를 하기 쉬운 것 또한 사실인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실시간으로 종목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제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증권이라는 서비스인데요, 네이버 증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증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식 투자자를 위한 유용한 사이트로 지금부터 이 네이버 증권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부동산, NFT, 예술 작품 등 많은 투자 방법은 그만큼 위험을 감수하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앞으로 현금을 많이 보유할수록 그 가치가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있는 만큼 많은 분이 투자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주식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대중적이고 보편화된 자산 증식 투자 방법인데요, 주변을 둘러봐도 주식으로 크게 성공했다는 사람은 고사하고, '주식하다 망했다', '주식으로 잃은 도이 몇 천만 원이다' 이런 얘기들만 오고 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바로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스스로 공부하고, 연구를 하지 않아서인데요, '여기 주가가 곧 오를 거래, 투자해봐'라는 말만 듣고 쉽게 투자했다가 돈을 잃고 남 탓만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주식이라는 분야는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도 성공을 할까 말까 한 분야인데요, 조금이라도 위험 부담을 감소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증권과 같은 실시간 시세 분석 서비스를 통해 내가 투자할, 혹은 투자하고 있는 종목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네이버 증권 150% 활용법

 

 

네이버 증권이란?
국내증시, 해외증시, 시장지표, 펀드 등 4가지 금융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서비스

 

 

네이버 증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 국내증시

국내 지수 · 업종 · 테마 · 종목 등 국내증시 관련된 모든 정보

 

2. 해외증시

국내증시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국가의 대표 지수 정보

 

3. 시장지표

금리, 원자재, 환율, 국 · 내외 유가, 금 시세 등 시장경제 지표 및 시세 정보

 

4. 리서치

증권사들의 시황, 투자, 산업, 종목, 채권분석 리포트, 결제, KRP 기업 분석 보고서 제공

 

5. 뉴스

금융 · 증권과 관련된 실시간 속보 및 주요 뉴스 제공

 

 

 

 

 

 

 

종목 정보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증권에서는 국내외 모든 종목별 정보를 검색하고 알아볼 수 있는데요, 네이버 증권 메인 홈페이지의 검색창을 통해 종목명 혹은 종목 코드를 입력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출처ㅣ네이버 증권

예를 들어 검색창에 '삼성전자'라고 검색해 주면 삼성전자라는 텍스트와 함께 종목 코드도 함께 나오게 되는데요, 종목 코드로 검색하고 싶지만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종목 이름의 앞자리만 검색해도 자동 완성되어 나오니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삼성전자 종목을 검색해서 들어가게 되면 삼성전자에 대한 현재 정보가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최상단에는 현재 코스피 지수와 함께 시가총액, 외국인 보유 주식, 배당 수익률, 시세 등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출처ㅣ네이버 증권
출처ㅣ네이버 증권

네이버 증권에서는 종목별 기본적인 투자 정보 외에도 투자자별 매매동향이라든지 종목에 관련된 뉴스 그리고 해당 종목에 관해 다양한 투자자들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 토론실이 마련돼 있어 좀 더 세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실적 분석을 통해 해당 기업이 어떤 재무적인 상황에 처해있고, 앞으로 어떤 상황에 직면하게 될지 나름대로 추측할 수도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내가 투자한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기 때문에 이 기업 실적 분석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 시세 정보 확인하는 방법

큰 종목별로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다면 이제 세부적인 시세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종목별 시세는 크게 주요 시세, 시간별 시세, 일별 시세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어 있어 좀 더 세부적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먼저 좀 전의 삼성전자 종합 정보 페이지에서 바로 오른쪽의 시세 카테고리 버튼을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이 탭에 들어가면 삼성전자의 시세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위 화면과 같이 현재 삼성전자의 주요 시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종목의 현재 가격부터 등락률, 거래량, 상한가&하한가, 매수호가 등의 정보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출처ㅣ네이버 증권

주요 시세 외에도 종목의 시간별 시세와 일별 시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량주의 경우 시간 혹은 일별 시세에 큰 영향을 받지 않겠지만 대부분의 종목의 경우 일별 혹은 시간별로도 시세의 편차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주의 깊게 봐야 할 시세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증권을 활용한 종목별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전업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많이 부족한 서비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업이 아닌 부업 개념으로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서비스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네이버 증권을 처음 접했을 땐 복잡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을 수도 있지만 한 두 번 사용하면서 제대로만 익혀두면 주식 투자를 하는 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되는 무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모두 성공적인 주식 투자 생활을 하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시 재건축 예정인 아파트 리스트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요즘 뉴스를 보다 보면 높은 금리로 인해 아파트 영끌족들이 절규하는 목소리가 자주 나오곤 하는데요, 정부에서 나름 집값을 잡기 위해 이런저런 규제를 풀어준다 한들 아직까지도 일반적인

grootnote.com

 

연금복권 720 당첨 확률과 실수령액 그리고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보다 당첨 확률 높은 연금복권 연금복권은 일반적인 로또와는 다르게 당첨될 시 매월 일정 금액을 수령받는 형식인데요, 로또보다는 당첨 확률이 다소 높은 거로 알려져 있어 많은 분이 로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