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삼쩜삼에서 5년치 종합소득세 신고한 뒤 세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수령하는 방법

삼쩜삼에서 5년치 종합소득세 신고한 뒤 세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수령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최근 들어 '미환급금 조회하고, 잠자는 내 돈 찾아가세요'라는 문구를 자주 접하셨을 겁니다.

 

"미환급금? 그게 뭐지"

 

국세환급금은 납세의무자가 납부한 금액 중 잘못 납부하거나 초과하여 납부한 금액을 세법에 다라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인데요, 적게는 몇 천 원부터 많게는 몇 백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미수령 국세환급금 존재 여부는 홈택스, 모바일 홈택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정부 사이트 외에 단 3분 만에 내 국세미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믿고 받는 삼쩜삼

출처ㅣ삼쩜삼

믿고 받는 환급 서비스, 삼쩜삼인데요, 삼쩜삼은 인공지능 경리 회사 자비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자신의 인적사항만 기입하면 단 20초 만에 조회를 끝내고 환급 신청까지 단 3분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복잡한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 인증이 가능하고, 내가 몰랐던 환급금액을 즉시 확인해서 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미환급금 조회하기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삼쩜삼'을 검색해주세요.

 

삼쩜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3o3.co.kr/

믿고 받는 삼쩜삼, 내 숨은 환급액을 찾아보세요

www.3o3.co.kr

 

출처ㅣ삼쩜삼

삼쩜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 최상단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환급액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출처ㅣ삼쩜삼

다시 한번 환급액 조회하기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계정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고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출처ㅣ삼쩜삼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고, 삼쩜삼 홈페이지로 돌아오면 '신청 정보 확인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AI가 환급 신청 정보를 확인합니다.

 

 

 

▎삼쩜삼 미환급금 신청하기

출처ㅣ삼쩜삼

약 10~20초 정도 기다리면 조회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떼인 세금 금액과 돌려받을 세금 금액이 나오고, 수수료를 결제하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떼인 세금이 122,210원이고, 돌려받을 세금이 50,303원이네요.

'환급받기' 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결제창이 나오게 됩니다.

 

출처ㅣ삼쩜삼

수수료는 신용카드와 토스 어플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수수료 5,000원 결제 후 환급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미환급금 입금은 영업일 기준 약 2~3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삼쩜삼에서 5년치 종합소득세 신고한 뒤 세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수령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