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재고 확인하는 방법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재고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최근 들어 연일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미크론 변이의 무서운 감염 전파의 영향으로 하루 10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중증 환자 역시 하루 400명 이상으로 국내 의료 체계에도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정부는 현재 코로나19 고위험군만 PCR 검사를 시행하고, 나머지는 전국 선별 진료소 및 편의점, 약국에서 판매하는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자가진단키트의 재고 수량을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이란?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으로 60세 이상의 노령자,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자, 자가진단키트 및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요양병원 및 취약시설 종사자 등을 말합니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신속항원검사키트)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또는 신속항원검사키트라고 불리는 검사법은 개인이 스스로 검체를 채취해 약 20분 만에 감염 여부를 식별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현재는 전국 선별 진료소에서 고위험군을 제외한 사람은 모두 이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한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한 신속항원검사는 선별 진료소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개인이 사적으로 구입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전국 대부분의 약국과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R 검사를 쉽게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고 난 뒤 자가진단키트의 공급량 대비 수요량이 너무 높아져서 구입하고 싶어도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주변의 약국 및 편의점에 키트를 사러 갔다가 남아있는 재고가 없어 헛걸음하지 않기 위해 지금부터 집에서 편하게 핸드폰으로 자가진단키트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켓CU 어플 활용한 재고 수량 확인 방법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판매하고 있는 편의점은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등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브랜드들인데요, 저는 오늘 CU 어플을 이용해서 정말 간단하게 자가진단키트 재고 수량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IOS 15.3.1 기준)


 

 

① 포켓CU 어플 다운받기

저는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 15.3.1 버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운영체제가 아닌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진행 과정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따라와 주세요.

 

먼저 앱스토어에서 포켓CU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CU'를 검색하면 어플이 바로 나올 거예요.

 

 

 

② 포켓CU 실행하기

어플 다운받기를 완료했다면 이제 어플을 실행시켜주면 되는데요, 포켓CU는 CU 멤버십을 위한 어플로 전국 CU 편의점에서 구입한 금액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CU 어플 실행하기를 완료했다면 메인 홈 화면에서 중앙에 있는 '상품찾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물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희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검색해야겠죠?

 

 

 

③ 자가진단키트 제품 조회

포켓CU 메인 홈 화면에서 상품찾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지도 위에 이달의 HOT 이슈 상품 리스트가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에서 보다시피 자가진단키트가 전체 1위와 6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1위를 차지한 자가진단키트 소분용 1입이 가장 많은 분이 찾고 사용하고 있는 일반적인 제품인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국 편의점 혹은 약국에 재고가 없어 웃돈을 주고 구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죠.

 

이제는 공급량과 국가에서 지정한 금액인 6,000원으로 안정화가 된 만큼 포켓CU를 통해 미리 재고 수량 확인만 할 수 있다면 전국 어디든 편하게 자가진단키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확인했다면 이제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라는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어플이 현재 내 위치를 파악해 가장 가까운 CU 편의점의 재고 수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능이기에 동의를 눌러주면 됩니다.

 

 

 

 

 

 

④ 자가진단키트 재고 조회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눌렀다면 본인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CU 편의점이 지도에 찍히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 서울 신림역을 기준으로 주변의 여러 CU 편의점이 찍히면서 숫자가 적혀 있어요.

 

바로 이 숫자가 저희가 원하던 자가진단키트의 재고 수량 정보인데요, 숫자가 나오지 않고 단지 CU라고 적힌 편의점 위치만 뜨는 곳은 재고 수량이 아예 없는 점포로 숫자가 1 이상 떠 있는 곳을 찾아가야지만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할 수 있어요.

 

 

 

지도에서 대충 자가진단키트 재고 수량 확인이 되는 CU 편의점을 확인했다면 아래에 '리스트로 보기 버튼'을 눌러서 구체적인 점포의 이름과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키트의 재고 수량뿐만 아니라 본인 위치에서 해당 편의점까지의 거리 혹은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지역명 검색으로 재고 수량 확인하기

또한 포켓CU 어플을 이용해 현재 본인의 위치기반이 아닌 멀리 떨어진 지역명을 입력해서도 자가진단키트 재고 수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지역의 시, 구, 동을 입력하여 위치기반과 동일하게 CU 편의점 점포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지역명 검색을 활용한 기능은 평소 때가 아닌 여행이나 출장을 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집에서 편안하게 핸드폰으로 주변 편의점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재고 수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선별 진료소까지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여러 가족이 함께 사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미리 재고를 파악해서 자가진단키트를 구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일 확진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서 자유로운 일상을 누리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CU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재고 확인하는 방법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다시 심해지고 있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해 우리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감염 예방 및

grootnote.com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30대인 제가 효과를 가장 많이 봤던 영양제 제품 조합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늘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