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브랜드 탐구

[브랜드 탐구] Y-3, 완벽하지 않은 것에 열광하는 이유

 

Y-3 (Yohji Yamamoto)

일본이 배출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가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Adidas)와 손을 잡고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의 독창적이고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요소와 미니멀한 개성을 스포츠 웨어로 연출한 것이 특징인데요.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

그는 1943년 10월 3일 도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2차 세계대전 중 사망하여 홀어머니 아래에서 성장했죠.

그의 어머니는 아들이 명문대에 진학해서 성공하기를 바라셨기에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는 어머니의 바람대로 일본 명문 사랍대학인 게이오기주쿠대학 (Keio University)에 입학해서 법학사를 취득하였으나, 의상실을 운영하시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 나갔습니다.

 

그런 아들에게 어머니는 정식 트레이닝을 권유하게 되고 요지 야마모토는 (Yohji Yamamoto)는 다시 일본 문화복장학원에 진학하게 됐습니다.

어머니의 의상실 일을 도우며 1969년 문화복장학원을 졸업하고, 동시에 일본 신인 디자이너 콘테스트에서 소엔상을 수상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는 1972년 자신의 의류회사인 Y's를 설립하고, 1977년 도쿄에서 첫 패션쇼를 열었으며 1981년 레이 가와쿠보 (Rei Kawakubo)와 공동으로 파리에서 첫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자신의 여성 기성복 라인을 런칭했습니다.

 

 

Y-3 Omotesando Hills Store
Y-3 Omotesando Hills Store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는 그 외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진행했는데,

대표적인 예가 바로 아디다스 (Adidas)와의 공동작업을 통한 스포츠 캐주얼 웨어 디자인의 브랜드 Y-3 (Yohji Yamamoto)입니다.

 

 

요지 야마모토 (Yohji Yamamoto)는 아디다스 (Adidas) Y-3 (Yohji Yamamoto)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면서 2000년대 초 컬렉션에서 아디다스 (Adidas)의 스트라이프 (삼선)를 활용한 해체적 디자인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Y-3 2020 Capsule Collection
Y-3 2020 Capsule Collection
Y-3 2020 Capsule Collection

 

'글로벌 노마드'라는 주제로 여행에 적합화된 디자인의 아이템들로 꾸려진 Y-3 2020 S/S 캡슐 컬렉션입니다.

 

 

Y-3 CHAPTER 3 SPRING 2018 CAMPAIGN
Y-3 CHAPTER 3 SPRING 2018 CAMPAIGN

 

10년 전 존재하지도 않았고, 예측할 수도 없었던 것을 아디다스 (Adidas)와 함께 우리는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스포츠웨어를 우아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게 저의 욕망이었습니다.
아디다스 (Adidas)는 저에게 창조적인 삶을 살 수 있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진 출처]

Y-3 Ofiicial

Y-3 Omotesando Hills

https://www.adidas.com/us/y-3

https://www.omotesandohills.com/ko/

 

表参道ヒルズ - Omotesando Hills

表参道ヒルズの公式サイト。表参道ヒルズは旧同潤会青山アパートの建替事業として、2006年2月11日に誕生し、約100店舗の店舗、38戸の住宅で構成された複合施設です。ファッション・アート�

www.omotesandohills.com: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