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2,000만 원대로 즐기는 현대자동차 신형 하이브리드 아반떼 N라인 색상, 연비, 제원 파헤쳐 보기

 

안녕하세요, 그루트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첫 주제는 바로 2020년 8월에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하이브리드인 아반떼 N라인입니다.

 

아반떼 N라인을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먼저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라는 모델에 대해 짧게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국산차 중 준중형 세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모델이 바로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반떼는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동차인데요, 외국에서는 엘란트라라고 불리기도 하는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국산차 중 최초로 1,000만 대 이상의 해외 판매량을 보여준 모델입니다.

 


 

 

 

 

실용성&스포츠 무드를 갖춘 아반떼 N라인

총 7세대가 넘는 라인을 자랑하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중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모델은 바로 2020년 8월에 출시한 아반떼 N라인인데요, '아반떼 = 영업용 법인 렌터카'라고도 할 만큼 사업자 시장에서의 수요가 절대적이었습니다.

 

그만큼 그동안의 아반떼는 실용성에 초점을 둔 차량이었는데요, 이번 아반떼 N라인은 기존 모델들과는 차별화된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담아 실용성 뿐만 아니라 스포츠카의 무드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 구경하러 가기▼

 

모델소개

고성능 N의 DNA를 담은 차별화된 스타일과 퍼포먼스, 아반떼 N Line이 보다 특별한 운전의 즐거움으로 당신의 일상을 깨우고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www.hyundai.com

 

 

 

 

 

 

아반떼 N라인 색상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을 구매한다면 고를 수 있는 색상은 총 7가지인데요, 대표 컬러는 강렬하고도 스포티한 컬러인 파이어리 레드 펄이고 서브 컬러는 파란 계열의 인텐스 블루 펄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대표 컬러가 파이어리 레드 펄인데도 불구하고 아반떼 N라인 전체 구매자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컬러는 바로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이었는데요, 이는 40대 구매자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컬러도 자연스레 어두운 계열을 많이 선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30대 구매자들은 파이어리 레트 펄의 선택 비율이 높음)

 


 

 

 

 

 

출처 -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 연비

이번에는 아반떼 N라인의 연비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많은 분이 자동차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죠.

 

최근들어 기름값이 폭등하면서 연비의 중요성이 더 커지기도 했는데요,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의 연비는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시켜 배터리 중량과 부피는 줄어들고, 연료 효율을 높여 연비는 21.1km/L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성능면에서도 아반떼 N라인의 장점을 볼 수 있었는데요, N라인의 엔진은 밸브 열림 시간을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VVD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204마력과 최대 토크 27.0 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면서 동시에 연비도 향상시키는 장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 제원

❏ 크기

출처 - 현대자동차

 

❏ 사양

분류 가솔린 1.6터보
전장 (mm) 4,675
전폭 (mm) 1,825
전고 (mm) 1,420
축간거리 (mm) 2,720
윤거 전 (mm) 1,566 (18")
윤거 후 (mm) 1,581 (18")
엔진 형식 Smartstream G1.6T
배기량 (cc) 1,598
최고 출력 (PS/rpm) 204/6,000
최대 토크 (kgf·m/rpm) 27.0/1,500 ~ 4,500
연료탱크용량 () 47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아반떼 N라인의 색상, 연비, 제원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자동차를 구매할 때 이것 외에도 다양한 옵션들이 있겠지만 많은 분이 크게 고민하는 것 위주로 살펴봤습니다.

 

N라인 말고도 현대자동차에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차량이 라인업되어 있는데요, 2020년에 출시한 아반떼 N라인 이후 2021년에 출시한 아반떼 N 모델이 있죠. 아반떼 N은 기존 N라인 보다 더 스포츠카에 집중한 모델인데요, 외형부터 기능적인 면까지 스피드를 즐기고 싶다면 N라인보다 아반떼 N을 선택하는 걸 추천해드려요.

 

 

다만 아반떼 N은 N라인 대비 높은 가격대 형성과 낮은 연비를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는데요, 각자의 장점이 명확한 모델들인 만큼 여러 가지 옵션을 따진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자동차를 선택해서 후회 없는 드라이빙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하반기 자동차세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혜택과 신청 기간 및 납부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입니다. 오늘은 하반기에 내야 할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연납 혜택과 신청 기간,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자동차세뿐만 아니라 우리가 생활하며 내야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