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기아 EV9 출시일과 예상 가격 그리고 사전예약 안내 총정리

기아 자동차 최초의 대형 전기차

 

2023년 3월 2일 기아가 자사 최초의 대형 전기차인 '더 기아 EV9'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지난 2021년에 출시한 EV6 모델에 이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두 번째 플래그십 SUV라는 점에서 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더 기아 EV9은 차세대 전기차의 미래 지향적 외관과 실루엣을 보여줬는데요, 전후면부의 다양한 조명과 커다란 휠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전기차라는 걸 증명해 줬습니다.

 

여러 자동차 마니아들에 의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기아 EV9의 출시일도 곧 발표가 될 텐데요, 지금부터 더 기아 EV9의 예상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사전예약을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는 분은 글을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더 기아 EV9 제원 및 디자인

기아 EV9은 기아 자동차에서 출시한 새로운 전기차로 니로 EV, EV6에 이어서 제작되었는데요, 지금까지 국내에서 중형 정도의 크기로 출시한 전기차는 많았지만 대형 SUV로 생산된 전기차는 없었습니다.

 

바로 기아 EV9이 바로 기아 자동차 최초, 국내 최초로 생산될 예정인 대형 SUV 전기차 모델인데요, EV9은 7~8인승 정도의 크기로 카니발과 견줄 만한 크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 기아 EV9 제원

- 연료 : 전기

- 주행거리 : 약 482km (1회 충전 시)

- 타입 : 리튬 이온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 구동

- 변속기 : 자동 1단

- 전륜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 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치수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축거 3,100mm

 

❏ 엔진 및 충전 성능

- 6분 만에 100km 거리 충전 가능

- 급속 충전 시 20분 만에 80%까지 충전 가능

- 배터리 용량 : 최대 100kWh

- HDP 레벨 3으로 80km/h 속도 이내에서 자율 주행 가능

 

 

 

 

 

 

더 기아 EV9의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아무래도 전후면부의 디지털 라이트일 텐데요, 그동안 기아 자동차에서 사용했던 길고 얇게 디자인된 라이트를 사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EV9에서는 크롬을 잘 활용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본닛 하단 부분의 유연한 크롬 라인이 정말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EV9 출시일과 예상 가격

2023년 3월 2일에 공개된 더 기아 EV9의 예상 출시일은 약 한 달 후인 4월경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이것 역시 예상일 뿐 정확한 출시일은 기아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EV9 예상 출시일

- 2023년 4월 중 (변동 가능)

- 3월 15일 추가로 공개되는 티저 영상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가능

 

 

더 기아 EV9의 예상 가격은 옵션에 따라 최저 6,000만 원에서 최고 9,000만 원선까지 예상되는데요, 이는 국내 전기차 중에서도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꼽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수요가 충족될 수 있을지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트림별 EV9 예상 가격
  가격 주행거리 최고출력 제로백
트림 1 약 6,700만 원 354km 200마력 8.5초
트림 2 약 7,300만 원 466km 200마력 8.9초
트림 3 약 7,600만 원 418km 400마력 6초
트림 4 약 8,200만 원 386km 400마력 6초
트림 5 약 8,800만 원 386km 400마력 5.2초

 

단, 국내에서는 전기차 보조금이라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지원금을 지원받아 구매할 수 있을 텐데요, 전기차 보조금은 5,700~8,500만 원대의 전기차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만약 이 금액대를 넘어간다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EV9 사전예약 안내

더 기아 EV9의 사전예약은 아무래도 정식 출시가 되고 난 뒤부터 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3월 15일에 추가 공개되는 티저 영상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정식 출시일과 사전예약 일정이 공개되면 기아 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혹은 기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사전예약을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기아에서는 EV9 사전예약 관련 알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이 점도 참고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자동차 관련 카페에서도 신형 자동차 출시에 관한 사전예약 정보를 빠르게 업데이트해주고 있으니 이런 방법을 활용해 보는 것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기아 자동차에서 출시한 최초의 대형 SUV 전기차인 더 기아 EV9의 예상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사전안내에 대한 내용까지 총정리해서 다뤄봤는데요.

 

옵션별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전기차 중 최초의 대형 SUV 자동차인 만큼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에 의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가 바로 임박한 기아 EV9인만큼 관련 정보 놓치지 말고 구매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00만 원대로 즐기는 현대자동차 신형 하이브리드 아반떼 N라인 색상, 연비, 제원 파헤쳐 보기

안녕하세요, 그루트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첫 주제는 바로 2020년 8월에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하이브리드인 아반떼 N라인입니다.

grootnote.com

 

카히스토리로 사고 이력 간단하게 조회하고, 상태 좋은 중고차 구매하자

중고차 구매 시 필수 절차! 요즘은 많은 분이 신차보다는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중고차는 신차를 구매할 때보다 더욱 신중하게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최근 국내 집중호우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