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2가지 추천

지금은 바야흐로 콘텐츠 범람 시대인데요, 그중에서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로 단순 오락 콘텐츠를 즐기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이 교육과 배움의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서 지속적으로 보고 배울 수 있게 소장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생활 꿀팁은 유튜브에서 보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사람은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 외에 한 가지 방법을 하나 더 추천해드릴 예정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웹사이트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바로 savefrom.net이라는,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wavefrom.net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한 번의 클릭으로 YouTube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 빠르고 간편하게 vimeo, Facebook 및 Dailymotion 등의 비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YouTube Downloader!

ko.savefrom.net

 

 

savefrom.net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크롬이나 웨일에 해당 웹사이트를 즐겨찾기만 하고 필요할 때마다 들어가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링크만 입력하면 된다는 점인데요.

 

유튜브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도 되고, 동영상 바로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 링크 복사를 한 뒤 savefrom.net에서 붙여 넣기 해줘도 됩니다.

 

유튜브 화면 상단의 링크 혹은 하단의 공유 버튼을 통해 링크를 복사해주세요.
동영상 하단의 링크 버튼을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

 

 

 

 

savefrom.net은 이렇게 동영상이 게재된 링크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인데요, 하지만 savefrom.net은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과 같은 화질의 원본 파일을 받고 싶다면 서비스 결제를 해야 한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다만, 동영상을 재가공할 목적이 아닌 단순 소장용으로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한 단계 낮은 화질을 무료로 얼마든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하면 됩니다.

 

유튜브에서 복사한 동영상 링크를 savefrom.net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고해상도의 동영상을 다운받고 싶다면 서비스 결제를 해주세요.
한 단계 낮은 해상도는 얼마든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savefrom.net에 이은 두 번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바로 4K Video Downloader라는 PC 기반의 앱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건데요.

 

4K Video Downloader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하지 않아도 동영상의 원본 화질 그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다운받기▼

 

4K Download – Free and useful applications for PC, Mac and Linux

Free and useful applications for all modern platforms. Download video, audio, subs from YouTube, grab photos from Instagram, make slideshows and much more!

www.4kdownload.com

 

 

한 번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두고 원하는 동영상의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savefrom.net처럼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비메오, 인스타그램, 사운드클라우드, 틱톡 등 정말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은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저는 두 번째 방법인 4K Video Downloader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savefrom.net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건 아닌데요, 4K Video Downloader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줘야 하기 때문에 개인 컴퓨터가 아닌 이상 사용하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급하게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경우나 개인 컴퓨터가 아닌 경우 간단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영상 링크만 복사, 붙여 넣기 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서로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6월부터 유튜브 구독자 천 명 미만도 광고 넣을 수 있다고?

▎6월부터 유튜브 구독자 천 명 미만도 광고 넣을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전 연령을 불문하고 휴대폰으로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유튜브 시청이죠. 그런 유튜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