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패션

나이키 더블 스우시 크루 탑 맨투맨 XL 사이즈 리뷰!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의 리뷰 제품은 나이키에서 출시한 일명 더블 스우시 맨투맨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나이키 스포츠웨어 스우시 크루 탑'입니다. 올해 초부터 나이키에서 계속 밀고 있는 더블 스우시 디자인 제품 중 하나인데요, 그럼 바로 살펴보러 가볼까요?

 

 

 

언박싱

저는 나이키닷컴을 통해 택배 주문했는데요, 정가격은 89,000원이고 현재는 세일해서 62,3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더블 스우시 크루 탑 맨투맨은 총 두 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저는 화이트와 블랙 제품 중 검정을 구매했어요. 박스를 뜯으면 이렇게 비닐로 포장된 맨투맨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맨투맨 정면의 오른쪽 가슴엔 더블 스우시, 왼쪽 가슴엔 로마 숫자로 1972가 표현돼 있는데요, 이 1972라는 숫자는 나이키의 역사를 말해주는 숫자라고 해요. 그리고 중앙부에는 영어로 'SWOOSH'라고 텍스트 디자인이 되어 있는데요, 맨투맨 전체에 나이키 브랜딩이 극대화되어 있어요.

 

 

 

사이즈는 XL (105)로 주문했어요. 스포츠 특화 브랜드 특성상 나이키의 사이즈는 대체로 작게 나오는 편인데요, 일반적인 브랜드의 사이즈와 비교했을 때 M~L 정도의 핏감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소재는 일반 코튼이 아닌 폴리에스터 100%로 처리됐는데요, 적당한 신축성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에요. 다만 세탁 시에는 올이 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 반드시 세탁망에 넣고 단독 세탁하는 걸 추천해요.

 

 

 

왼쪽 손목 부분에도 작게 스우시 디자인이 들어가 있어요.

 

 

 

이제 등 부분을 살펴볼게요. 여기도 스우시 디자인이 두 개 들어가 있긴 하지만 정면의 더블 스우시 디자인이 아닌, 목 부분의 작은 스우시와 중앙 부분의 큰 스우시가 들어가 있어요.

 

 

 

나이키 더블 스우시 크루 탑 맨투맨은 스탠다드핏으로 운동하거나 일상복으로도 무리 없이 연출할 수 있어요.

 

 

총평

디자인 : 과하지 않은 더블 스우시 디자인이 개성을 살려준다.

착용감 : 적절한 신축성으로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이 편하게 입을 수 있다. 폴리에스터 소재로 입었을 때 피부가 시원한 느낌.

계절성 : 두께가 그렇게 두껍지 않고, 소재 특성상 겨울에 입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너로 티셔츠 등을 껴입는 걸 추천한다.


오늘은 나이키 더블 스우시 크루 탑 맨투맨을 리뷰해봤는데요, 일반적인 디자인과는 차별화된 더블 스우시 디자인이 매력적인 맨투맨이었습니다. 나이키 마니아라면 하나쯤은 소장해서 입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