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대치동 수험생들이 먹는 영양제? 2022 수능 앞둔 자녀의 집중력 높이고 싶다면 이 조합 추천

만성피로와 집중력 향상에 탁월한 영양제가 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약 3년간 준비해 온 노력의 결실과 함께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 또한 시험 결과를 크게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고등학교 수험생들이 수능 준비를 하며 코로나에 걸렸을 확률 또한 높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코로나19에 한 번 감염되면 급격한 체력 저하와 집중력 저하 등의 상태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두 달 앞으로 남은 시점에서는 더 신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대학교 입시 메카인 서울 강남 대치동의 수험생도 먹고 있다는 집중력 높이는 영양제 조합과 음식 종류를 알려드릴 테니 잘 확인해서 우리 아이 컨디션을 조절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양제가 필요한 수험생 자가진단

저 역시나 그랬지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은 극도로 예민해지면서 공부를 게을리하게 될 수 있는데요, 만약 본인의 자녀가 이런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 집중력과 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영양제가 필요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아래 표를 통해 꼭 자가 진단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 자녀가
자주 우울감을 느끼거나 불행함을 느낀다.
공부를 할 때 복통, 두통, 과민성대장염, 감기, 요통 등의 증상을 자주 보인다.
부모님에가 자주 짜증내고, 언성을 높이는 일이 잦아진다.
수능 시험이 다가올 수록 열정과 자신감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인다.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오래 자도 피곤하고, 하품이나 트름을 자주 한다.
잡념이 많고, 집중이 잘 안 된다고 말한다.
진로를 계속, 자주 바꾸려고 한다.

 

수능 시험을 곧 앞둔 본인 자녀를 관찰하면서 위 표의 대표 증상 중 5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이는 반드시 영양 부족으로 인한 만성피로, 체력 저하, 집중력 저하를 보이고 있다는 건데요, 그렇다면 대치동 수험생도 효과를 보고 있는 아래 영양제 조합과 음식 종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자녀들에게 섭취를 권해보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수험생에게 효과 만점 영양제 조합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이 먹으면 효과가 좋은 영양제 종류와 조합은 일반 성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영양제들인데요, 대표적으로 비타민군과 오메가3, 홍삼, 유산균, 밀크시슬, 루테인 등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표 영양제들을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비타민군

❏ 비타민B

비타민군은 지구에 사는 인구의 92%가 결핍돼 있는 영양제인데요, 특히 비타민B의 결핍은 채식주의자들에게 흔히 나타나며, 만약 극단적인 결핍이 지속될 경우 심장병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B는 신경 전달 물질을 활성화시켜 우리 몸의 에너지 전환을 돕기 때문에 만성 피로 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을 개선하고, 두뇌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양제라고 볼 수 있죠.

 

❏ 비타민C

비타민C는 다른 포유류 동물과 달리 인간의 몸에 축적되지 않고, 또한 스스로 생산도 안 되는 영양소인데요, 그래서 여러 식단이나 영양제로 꾸준히 섭취해줘야만 합니다.

 

비타민C는 강한 항산화제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경 전달 물질의 합성과 혈압을 낮추고, 동맥을 유연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만성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해 줍니다.

 

❏ 비타민D

흔히들 비타민D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햇빛을 자주 보라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하루종일 햇빛을 봐도 우리 몸에 필요한 권장량을 섭취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영양제를 따로 챙겨 먹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D 결핍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우울감을 자주 느끼고, 비만이 되기 쉽고, 뼈가 약해지는 증상 등이 있는데요,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해서 수능을 앞둔 자녀들의 컨디션 유지를 돕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 만성피로 남자가 추천해주는 비타민 제품

 

 

 

오메가3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능은 불안감을 완화시켜 주는 것인데요, 수능을 코앞에 둔 수험생의 경우 수년간 준비한 노력들이 단 하루 만에 결정되다는 사실에 극도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게 되면 기억력마저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기억량 향상과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수면의 질이 높아지는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홍삼

홍삼은 수험생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으로 꼽히는데요, 매일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만 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홍삼을 섭취할 경우 체내 면역력을 높여 피로 회복을 돕고,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고도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우리 몸의 장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인데요, 특히 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경우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변비나 설사와 같은 증상을 자주 보이게 됩니다.

 

유산균에 들어있는 균의 한 종류인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수험생들의 장 건강을 도와 속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주고, 이로 인해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가 줄어들기 때문에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가기 ➡ 글쓴이가 실제로 효과 본 유산균 제품

 

 

 

밀크시슬

흔히 밀크시슬은 회식을 많이 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영양제로 알고 있을 텐데요, 밀크시슬은 간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 먹게 되면 간의 해독을 도와 피로를 해소시켜주는 것이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간은 회식을 자주 하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진 수험생들도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밀크시슬을 꾸준히 복용하면 수면 부족과 과다한 스트레스로 인한 간 손상을 줄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루테인

루테인은 눈 건강, 특히 안구건조증에 효과 있는 영양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수험생들 역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책을 보거나 인강을 보는 일이 많기 때문에 눈 건강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루테인은 시력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뇌 질환을 예방하고, 폐 기능 역시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시 여러 면에서 이로운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이 먹으면 좋은 음식

앞서 설명해드린 영양제 조합과 마찬가지로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수험생은 기본적으로 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기억력, 집중력 등에 효과가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캡슐로 돼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영양제가 존재하지만 알약보다는 자연 식단으로 섭취하는 걸 더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음식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견과류

견과류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뇌 기능의 개선인데요, 아몬드, 호두, 잣 등과 같은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과 집중력을 요하는 수험생의 뇌 기능을 향상시켜 주고, 혈압까지 낮춰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치, 고등어, 연어

참치, 고등어, 연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공통적으로 오메가3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DHA, EPA가 포함된 오메가3는 뇌 속의 신경세포 신호를 활발하게 전달해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사과, 바나나

사과와 바나나는 평소 식사 후 후식 겸 간식으로 자주 먹을 수 있는 과일류인데요, 사과와 바나나는 머리를 맑게 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리류

베리류의 과일에는 대표적으로 블루베리, 포도, 토마토, 노니 등이 있는데요, 베리류의 과일을 적당히 섭취할 시 체내의 항산화 효과와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이 필수인 수험생들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치동 수험생들도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효과를 보는 영양제 조합과 음식 종류를 알아봤는데요, 어쩌면 일생의 단 한 번인 시험으로 인해 본인이 꿈꾸던 미래가 결정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에 자녀들의 상태를 미리 파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이런 영양제나 좋은 음식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가장 중요한 건 그동안 준비한 진실된 노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 영양제 조합과 음식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알차고 유용한 생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30대인 제가 효과를 가장 많이 봤던 영양제 제품 조합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늘

grootnote.com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코로나19 중증화 억제와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다시 심해지고 있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해 우리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감염 예방 및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