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출시일이 무성했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포토 공개 그리고 가격 정보까지

 

세계 최초로 공개된 아이오닉 5 N의 가격은?

 

현대자동차에서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는 N라인은 고성능 위주의 자동차가 라인업되어 있는데요, 과거 유산과 현재, 그리고 미래의 기술력을 최대로 집약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드디어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아이오닉5와 6의 경우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전기차 성능을 보여줬지만, 이번에 출시한 아이오닉 5 N의 경우 이전 모델과는 차원이 다른 고성능 전기 자동차인데요. 마치 아반떼 N라인과 같은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는 파격적인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로 오늘인 2023년 7월 14일에 출시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이 공개된 모습과 간단한 예상 가격 정보까지 알려드릴 테니 구매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ㅣ현대자동차

 

 

 

 

세계 최초 공개된 아이오닉 5 N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은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오늘, 바로 2023년 7월 14일에 출시했는데요,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로 유명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를 통해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굿우드 페스티벌이란?
영국 웨스트 서식스에 있는 굿우드 하우스에서 열리는 자동차 이벤트로 엄청난 레이스광이었던 찰스 마치 경의 서킷 일부를 개방해서 오래된 레이싱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출처ㅣ현대자동차ㅣ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된 아이오닉 5 N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출시일

- 2023년 7월 14일 (금)

-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아이오닉 5 N은 현대자동차의 핵심 전동화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드디어 전세계에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인데요,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고 성능의 EV 시스템들이 적용돼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주요 특징
전후륜 모터 합산 마력 478kW
최고 출력 770Nm (78.5kgf·m, 부스트 모드 기준)
최대 토크 84.0kWh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
롤링랩 기술 - 코너링 악동 (곡선로 주행 능력)
- 레이스 트랙 주행 능력

 

 

 

 

아이오닉 5 N 포토로 디자인 감상

아이오닉 5 지금부터는 2023년 7월 14일 (금)에 전세계 최초로 출시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의 포토를 보면서 외관 디자인을 살펴볼 텐데요, 기존 아이오닉 5의 모습에서 현대자동차 N라인만의 디자인 요소가 입혀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차분한 디자인에서 좀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무드를 외관에서 느낄 수 있는데요,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고성능 전기자동차라는 컨셉을 생각하면 상당히 공격적이고 파격적인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의 디자인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외관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측면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후면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실내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러기지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1열 시트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헤드램프

 

아이오닉 5 N 디자인 특징
1. 전면부의 냉각 성능을 높이는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2. 공력 성능을 강화해 주는 에어 커튼, 플랩 적용
3. 블랙 컬러의 N라인 전용 범퍼 커버
4. 낮은 높이의 범퍼 립 스포일러
5. 일반적인 차량 대비 20mm 더 낮아진 전고
6. EV N라인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
7. 일반적인 차량 대비 100mm 길어진 후면부의 N라인 전용 리어 스포일러, 에어 아웃렛, 리어 디퓨저

 

 

 

 

아이오닉 5 N의 예상 가격 정보

출시일과 공개가 얼마 되지 않은 신형 전기 자동차이기 때문에 아이오닉 5 N의 정확한 가격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인데요.

 

다만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와 아이오닉 모델들의 평균 가격을 고려해서 대략적인 예상 가격 정보를 알려드릴 테니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오닉 5 N의 가격은 7천만 원대 초반으로 예상됩니다.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은 현대자동차가 야심차게 공개한 고성능 전기차로 외신에 따르면 기아의 EV6 GT의 가격대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 가격대가 바로 7천만 원대 초반입니다.

 

하지만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당연히 가격은 조금씩 변동될 수 있는데요, 아마 최저 6천만 원대 중반, 최고 7천만 원대 후반까지 고려를 해두시는 것이 나중에 사전 예약할 때 쉽게 결정을 하실 수 있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예상 가격
최저 6천만 원 중반 ~ 최고 7천만 원 후반

 

 


 

출처ㅣ현대자동차ㅣ아이오닉 5 N

 

지금까지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EV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출시일과 공개 포토 디자인, 그리고 예상되는 가격 정보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국내에서의 판매 일정과 사전 구매 예약 일정이 나오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보고 충분히 검토해서 나중에 아이오닉 5 N을 좋은 가격에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 현대 팰리세이드 포토 제원 정보 및 모의견적 방법 총정리

2024 현대 신형 자동차 팰리세이드 지금 바로 모의견적 내보세요! 2023년 올해 들어 현대에서는 신형 자동차를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번 출시한 디 올 뉴 코나와 베뉴에 이은 중형 SUV

grootnote.com

 

2023 현대 코나 일렉트릭 포토 및 제원 모의견적 가격 총정리

현대 전기차 2023 코나 일렉트릭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자동차를 연달아 출시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중형 세단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올해 4월 13일에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