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하얏트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 호캉스 후기 (feat. 수영장, 조식)

하얏트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 호캉스 후기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

이번 주말에 정말 오랜만에 호캉스를 즐기고 왔는데요, 바로 3호선 압구정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안다즈 서울 강남에 다녀왔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너무나도 유명한 하얏트 호텔의 계열 호텔 중 하나인데요, 지역 문화와 감성을 모던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입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들어선 안다즈 호텔이라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하게 됐어요.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854 (압구정역 3번 출구에서 41M)

전화번호 : 02-2193-1234

부대시설 :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락커 및 사우나, 스파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의 외관이에요. 압구정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정말 찾기 쉬웠어요. 참고로 안다즈 서울 강남은 5성급 호텔입니다.

 

 

 

1층 로비의 모습인데요, 생긴지 얼마 안 된 호텔이라 시설이 굉장히 깔끔했어요. 1층 로비에서 바로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는데 '조각보'라는 뷔페식당에서 아침에 조식을 먹을 수 있어요.

 

 

 

체크인

1층 정문으로 들어가면 왼편에 체크인할 수 있는 리셉션이 있는데요, 호텔 직원분들이 굉장히 친절하게 체크인 안내를 도와줍니다. 저와 여자친구는 부킹닷컴에서 1 킹 베드 디럭스 방을 예약하고 갔는데요, 가격은 35만 원에 현장에서 10만 원의 계약금이 추가되어서 총 45만 원을 결제했어요. 계약금 10만 원은 체크아웃할 때 다시 돌려줍니다.

 

체크인이 끝나면 직원분이 호텔 부대시설 이용에 관한 안내를 해주는데요, 안다즈 서울 강남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요. 우선 '조각보'라는 식당에서 다양한 음식과 주류를 즐길 수 있고, '아츠'라는 라운지 카페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스파까지 즐길 수 있어요.

 

 

조각보

조식 : 07:00~10:30

중식 : 11:30~15:00

석식 : 17:30~22:00

 

아츠

11:00~22:00

 

룸서비스

24시간

 

실내 수영장 / 피트니스 센터 / 락커 및 사우나

06:00~22:00

 

스파

12:00~21:00

 

 

 

객실

객실로 올라가는 중간중간에 미술품 전시가 많이 되어있었어요. 단순히 숙박만 하는 곳이 아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저희는 1413호를 배정받았는데요, 특이했던 점은 모든 객실의 호실 번호가 약간 블러 처리가 된 것처럼 걸려 있었어요. 이것 또한 예술의 목적으로 한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정확한 의도는 잘 모르겠어요.

 

 

 

1 킹 베드 디럭스 방의 모습이에요. 방의 크기는 48㎡로 2명이서 숙박하기에 적당한 크기였어요. 특히 강남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큰 창이 있어서 방이 전혀 답답하지 않았어요.

 

창가에는 성인 남성 한 명이 누울 수 있는 큰 사이즈의 소파와 원형 테이블이 있어서 밤에 배달 음식을 시켜 먹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큰 TV와 넓은 킹사이즈 침대, 그리고 옆에 있는 기가지니로 객실을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지니야~"

 

그리고 요즘 미세먼지가 계속 좋지 않았는데 객실에 공기청정기가 있다는 점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복도뿐만 아니라 객실 내부에도 예술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한국 전통의 미와 서양의 문화가 잘 공존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미니바는 주류를 제외한 음료는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차 종류와 커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 킹 베드 디럭스는 욕실도 꽤 넓은 크기였는데요, 비누와 바디로션, 수건, 샤워가운, 각종 세면도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국답게 살균 소독할 수 있는 스왑 티슈도 구비되어 있어요.

 

 

 

샤워부스의 크기도 정말 넓었는데요, 한 면이 통유리로 강남 시내를 보면서 씻을 수 있어요. 단, 아쉬웠던 점이 샤워부스 안에 거울이 없어서 면도를 할 때 조금 불편했습니다.

 

 

 

넓은 욕조 덕분에 입욕제를 넣고 놀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1 킹 베드 디럭스는 욕실과 변기가 따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좀 더 깔끔하게 볼일을 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실내 수영장

안다즈 서울 강남의 실내 수영장은 지하 2층에 위치해 있어요.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샤워가운을 걸치고 내려가면 됩니다.

 

 

 

약간 사우나 느낌이 나는 수영장이었어요. 입구에는 손발을 씻을 수 있는 수도와 수건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수영보다는 자쿠지에서 온욕을 더 오래 즐긴 것 같아요. 방문한 날이 평일이라 그런지 대부분 가족 단위의 손님들 밖에 없었고, 덕분에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수영장 한편에는 쉴 수 있는 베드가 있어요. 역시 손님이 많이 없어서 구석에 좋은 자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조식

다음날에 조식을 먹으러 2층 조각보로 내려왔어요. 아침 8시 반에 내려갔는데 손님이 그다지 많지는 않았어요. 조식으로는 서양식과 한식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호텔 조식은 역시 서양식이죠. 샐러드와 베이컨, 팬케이크, 과일 종류를 담아와서 먹었어요.

 

 

 

오트밀 빵에 잼을 발라 먹었는데 잼 종류도 다양해서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누텔라 잼에 바나나를 찍어 먹는 게 별미였습니다.

 

 

 

지금까지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에서 호캉스 후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일단 최근에 호캉스 하러 갔던 호텔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성격상 호텔에 가면 단점부터 찾는 성격인데 안다즈 서울 강남은 눈에 띄는 단점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기다 온 것 같습니다.

 

 

 

총평

접근성 : 5/5 (3호선 압구정역 초역세권)

가격 : 3/5 (35만 원이 비싸긴 하지만 여러 요소들을 생각하면 납득이 됨)

시설 : 4/5 (인테리어, 청결도 모두 만족)


하얏트 안다즈 호텔 서울 강남 호캉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