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월 1,000원대부터 이용 가능한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및 가입 방법

 

갓생을 위한 극강의 가성비, 우체국 알뜰폰

 

핸드폰 요금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통신사는 KT, SKT, LGU+와 같은 대형 기업일 텐데요, 이런 대형 기업 통신사 요금제의 경우 전국 어디를 가든 안정적인 인터넷망을 통해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정작 나에게 필요 없는 서비스들로 인해 요금제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굳이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까지 이용하면서 비싼 금액의 요금제를 지불할 바에는 대기업 통신사의 인터넷망을 빌려 쓰더라도 나에게 딱 필요한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알뜰 요금제를 많이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중에 소개되어 있는 많은 알뜰폰 요금제 중에 우리에게는 택배&우편 서비스로 잘 알려진 인터넷 우체국에서 운영하고 있고, 최소 월 1,000원대로 사용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이란?

우선 알뜰폰은 기존 이동 통신사인 KT, SKT, LGU+로부터 인터넷망을 빌려서 사용자에게 자체 브랜드의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통화 품질은 저렴하고, 요금은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기존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동 통신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우체국 알뜰폰이 기간통신사업자(MNO)로부터 회선 사용 요금을 50% 할인받고 도매를 받아서 이용자에게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요금이 저렴해지는 겁니다.

 

 

❏ 알뜰폰의 장점

- 저렴한 통신 요금

- 사용하던 전화번호 그대로

- 유심 카드만 바꿔서 쓰던 기종 그대로

- 우수한 통화 품질

 

이러한 장점이 있는 알뜰폰이지만 아무래도 대기업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은 누릴 수 없으니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신중하게 고민해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인터넷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 모두 대기업 통신사인 KT, SKT, LGU+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망을 임차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가장 비싼 요금제인 6,000원 대부터 가장 저렴한 1,000원 대까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신망 브랜드 데이터 통화 문자 요금
KT 한국케이블텔레콤 6GB 300분 300건 월 6,600원~
위너스텔 600MB 250분 50건 월 4,400원~
세종텔레콤 1.5GB 150분 150건 월 2,200원~
에넥스텔레콤 100MB 250분 80건 월 2,200원~
SKT 아이즈모바일 1GB 350분 50건 월 3,900원~
유니컴즈 0MB 50분 50건 월 1,980원~
LGU+ KCTV모바일 5GB 350분 100건 월 6,600원~
와이엘랜드 1GB 100분 50건 월 3,300원~
큰사람 1GB 200분 100건 7개월간 0원 이후 3,300원
인스코비 2GB 30분 30건 11개월간 0원 이후 3,300원

 

위 표에서 볼 수 있듯 각 통신망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알뜰폰 요금제가 있는데요, 제일 비싼 요금제라 하더라도 최대 월 6,000원대이니 알뜰폰 중에서도 극가성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LGU+의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브랜드 중 큰사람과 인스코비는 각각 7, 11개월간 요금을 내지 않고 사용하다가 그 이후 돈을 지불하게 되는 요금제인데요, 다만 다른 요금제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나 통화량이 적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 후 결정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방법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하는 방법은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캡처 화면만 보고 잘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뜰폰신청 - 우체국알뜰폰

 

www.epost.go.kr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화면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알뜰폰 메뉴로 들어가면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가 쭉 나와 있을 텐데요, 통신망별로 나눠진 요금제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거로 선택하면 됩니다.

 

예시로 저는 KT 통신망 세종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스노우맨 친구 슬림 요금제를 선택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상품 조회

KT 통신망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 친구 슬림 요금제는 1.5GB의 데이터, 150분의 통화 그리고 마찬가지로 150건의 문자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료가 월 2,200원부터 시작해서 월 기본 제공량을 초과한다면 초과 시 요금을 더한 최종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의 대부분 요금제는 LTE 휴대폰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요금제 화면 우측 상단에 사용 가능 휴대폰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본인의 휴대폰이 가입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요금제의 가입 유형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신규 가입할 건지, 번호이동을 할 건지 아니면 기기변경을 할 건지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알뜰폰 요금제 가입 절차

가입 유형까지 선택했다면 본인 인증을 해줘야 하는데요, 방법은 총 3가지로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거나 본인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확인하거나 범용공동인증서를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는 방법(O2O)은 알뜰폰 요금제 신청자가 미성년자이거나 본인이 아닌 대리자로 신청할 경우에 한해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쉬울 거로 생각합니다.

 

본인 인증까지 끝났다면 알뜰폰 요금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금을 결제하면 온라인 가입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신청 완료 후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해피콜이 수신될 텐데 이 전화를 꼭 받아야만 새 유심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유심 카드를 빼고 새로 받은 유심 카드를 끼워주면 우체국 알뜰폰 개통이 완료됩니다.

 

▼알뜰폰 판매하는 우체국 찾기 서비스▼

 

판매우체국찾기 - 우체국 알뜰폰 판매 안내

 

www.epost.go.kr

 

 


 

 

 

 

 

지금까지 인터넷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 종류와 가입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시중의 알뜰폰 요금제보다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만 통신망별, 요금제별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와 통화, 문자량이 큰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 휴대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잘 파악해서 요금제를 선택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는 알뜰폰 요금제뿐만 아니라 휴대폰 단말기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플래그십급의 기종은 아니지만 서브 폰이 필요한 경우나 휴대폰으로 많은 기능을 이용하지 않는 노인분들의 효도폰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체국 알뜰폰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우체국 신한은행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신청 안 하면 무조건 손해 보는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정부가 금리를 올리면서 이자율

grootnote.com

 

식당에서 주는 영수증으로 돈을 모으는 재테크가 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포인트 적립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결제한 뒤 받는 영수증을 활용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쇼핑

groot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