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강남 신논현역 떡볶이 맛집, 덕자네방앗간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

오늘의 저의 최애 분식집, 덕자네방앗간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평소 분식류의 음식을 좋아해서 종종 방문하는 곳입니다. 덕자네방앗간은 신용산, 천호, 강동, 부천, 대전 등 여러 가맹점이 있는데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강남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저도 주로 강남본점을 방문하고 있어요.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56길 7 (서초동 1303-10 유앤아이빌딩 1층)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명절휴무)

전화번호 : 02-575-8959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 외관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은 강남 교보문고 건물 바로 뒤편 유앤아이빌딩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7번 출구로 나와서 교보문고 건물 뒤편으로 가는 게 가장 빠릅니다.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 내관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 내관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의 내부 모습입니다. 식당 내부의 공간은 그렇게 크지 않아요. 홀은 약 4~5평 남짓한 크기입니다. 테이블은 총 두 줄로 세팅되어 있는데 한 줄은 3~4인이 먹을 수 있는 크기이고, 한 줄은 1~2명이서 먹을 수 있는 크기로 되어 있어요. 저는 이날 혼자 방문했기 때문에 테이블 하나만 세팅되어 있는 자리에 착석했어요.

 

오후 5시쯤에 방문했는데 2~3팀 정도의 손님들이 있었고, 배달 주문과 포장 픽업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어요.

 

 

덕자네방앗간 메뉴

덕자네방앗간 강남본점 메뉴

덕자네방앗간은 분식집답게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대표 메뉴는 바로 떡볶이와 야채 비빔만두예요. 덕자네방앗간의 떡볶이는 가게에서 직접 뽑은 쌀떡과 포슬한 감자 샐러드의 조화가 가장 큰 포인트인데요, 매콤 짭짤한 떡볶이를 한 입 먹고 감자 샐러드를 먹으면 입안을 달콤하게 중화시켜 줘요.

 

두 번째로 야채 비빔만두는 덕자네방앗간의 비법 소스로 버무린 신선한 야채와 얇은 납작만두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예요. 하지만 이날 혼자 방문한 저는 떡볶이와 야채 비빔만두 모두 시키기에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아쉽지만 떡볶이와 김만튀김 (5P) 그리고 콜라만 시켰어요.

 

떡볶이 (어묵 추가) 5,000원 + 김만튀김 (5P) 3,000원 + 음료 1,500원 = 9,500원

***떡볶이는 어묵 추가 시 1,000원이 추가됩니다.***

 

 

 

 

덕자네방앗간 떡볶이와 김만튀김

주문한 메뉴들이 이렇게 나왔는데요, 김만튀김은 김말이 튀김 3개, 만두 튀김 2개 이렇게 해서 총 5개가 나왔네요. 그리고 떡볶이는 굉장히 굵은 가래떡과 어묵 그리고 감재 샐러드가 곁들여서 나와요. 단, 포장이나 배달 주문을 했을 땐 감자 샐러드가 제공되지 않아요. 아마 장시간 이동시 떡볶이 위에 올려진 감자 샐러드가 녹아버려서 그러지 않을까 추측이 되네요.

 

 

 

덕자네방앗간 떡볶이

덕자네방앗간의 떡볶이는 굉장히 굵어서 씹는 맛이 일품이에요. 보통 이런 떡볶이는 부산에 가면 자주 먹을 수 있는데 부산어묵을 파는 것도 그렇고 홀서빙 하는 아주머니도 부산 사투리를 써서 그런지 부산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덕자네방앗간 떡 만드는 과정

식당 벽면에 덕자네방앗간의 떡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렇게 사진으로 설명해놓았는데요, 쌀떡이라 그런지 쫀득쫀득하고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덕자네방앗간을 만들게 된 사장남이 매장에서 직접 가래떡을 뽑고 그 떡으로 떡볶이를 만든다고 해서 덕자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주로 경상도 지방에서 떡볶이 떡을 매장에서 직접 뽑아 사용한다고 하는데 덕자네방앗간을 만든 사장님도 경상북도 영주 출신이라고 합니다.

 

 

 

덕자네방앗간 김만튀김

이번엔 김만튀김인데요, 역시 분식집에선 뭐든지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야죠. 만두 튀김과 김말이 튀김 모두 당면이 들어가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튀김의 바삭함과 당면의 꼬들꼬들함을 모두 느끼며 먹을 수 있어요.

 

혼자서 먹으면 배부를까 봐 야채 비빔만두 대신 간단하게 김만튀김을 시켰는데 겨우 다 먹은 것 같아요. 매장 방문하시는 손님들을 보면 거의 두 분이서 오시더라고요. 혼밥을 하기엔 조금 애매한 분식집일 수도 있지만 예전에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맛집이니 만큼 한 번쯤은 와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총평

: 4/5 (여러 매체에 소개된 이유가 있는 맛집. 경상도식 떡볶이가 먹고 싶다면 추천)

접근성 : 4/5 (신논현역 7번 출구에서 걸어서 1분,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걸어서 9분 거리)

: 5/5 (혼자 가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고, 2~3인 정도로 가도 각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음)

가격 : 3/5 (전통 시장에서 파는 분식에 비해 약간 비쌈. 하지만 상권으로 봤을 땐 저렴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