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꿀팁

간단한 식습관과 운동만으로 허벅지 살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

 

아무리 덜 먹고, 운동 많이 해도 허벅지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날이 갈수록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분이 아무리 식습관 조절을 하거나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 잘 안 빠지는 부위로 허벅지를 꼽고 있습니다.

 

인간의 허벅지살, 도대체 왜 잘 안 빠지는 걸까요?

 

허벅지가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바지를 입을 때 핏이 잘 살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은데요, 다른 신체 부위가 아무리 날씬해도 허벅지 살이 안 빠져서 두껍게 보인다면 본인 체중 대비 더 뚱뚱한 이미지를 주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완벽한 다리 라인을 위한 허벅지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식습관으로 허벅지 살 빼기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허벅지 살은 하루 이틀 운동했다고 빠지는 부위가 아닌데요, 매일 꾸준한 다이어트 식습관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야 허벅지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먼저 허벅지 살을 빼기는 간단한 식습관 조절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천천히 식사하기

허벅지 살을 빼고 싶다면 최소 20~30분 정도로 식사를 천천히 하는 걸 권장해드리는데요, 식사를 천천히 할수록 포만감이 크고 빠르게 오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보다 음식을 덜 먹게 됩니다.

 

❏ 매일 물 1.5L 마시기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습관 중 하나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이 빨리 연소돼 허벅지 살을 뺄 수 있습니다.

 

 

❏ 밀가루 섭취 자제하기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다이어트에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가장 큰 적인데요, 밀가루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와 같은 유익한 요소의 파괴를 촉진시켜 섭취 시 흡수가 빨라 허벅지 살을 불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 싱거운 음식 섭취하기

짠 음식을 자주, 많이 먹을 경우 몸에 부종이 생기기 쉬어 허벅지 역시 더 두껍게 보일 수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허벅지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돼서 우리가 원하는 바지핏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 음식 조금씩 덜어 먹기

음식을 조금씩 덜어 먹지 않으면 한꺼번에 많은 양을 떠서 먹게 되기 때문에 결국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는데요, 작음 접시에 음식을 조금씩 덜어 먹으면 천천히 식사할 수 있고, 음식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으로 허벅지 살 빼기

간단한 식습관 조절과 더불어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허벅지 살을 빼는 데 극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운동 방법을 터득해서 허벅지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맨몸으로 하는 스쿼트

스쿼트는 주로 허벅지와 엉덩이의 힘을 이용해서 하는 동작이지만 결과적으로 신체의 힘을 모두 조금씩 사용하는 전신 운동인데요, 특히 맨몸 스쿼트는 허벅지의 힘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만큼 허벅지 살을 효과적으로 빼주면서 다리 근육을 발달시켜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맨몸 스쿼트는 별도의 운동 기구가 필요 없어 영상을 보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 빨리 걷기

빠르게 걷기는 허벅지의 힘을 끌어올려 줘서 허벅지 살을 빼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천천히 가볍게 걷는 것이 아닌 경보를 하듯 땀이 날 정도로 빠르게 걸어줘야 허벅지 살이 잘 빠지게 됩니다.

 

 

❏ 런지

런지는 스쿼트와 함께 많이 하는 운동인데요, 부상을 입고 재활을 하기 위해 하는 동작으로 허벅지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까지 단련시켜 주기 때문에 엉덩이 살을 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런지는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한 동작으로 부상 위험이 적고, 허벅지 살을 빠르게 뺄 수 있습니다.

 

❏ 사이드 런지

사이드 런지는 허벅지를 비롯해 다리 근육 전체를 발달시키면서 허벅지의 바깥쪽 승마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되는 동작인데요, 일반 런지 동작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고, 다리 운동의 효과가 뛰어납니다.

 

❏ 원 레그 데드리프트

원 레그 데드리프트는 동작 이름처럼 한쪽 발을 땅에 디딘 상태로 다른 한쪽 발을 들어 올리는 자세인데요, 허벅지의 힘뿐만 아니라 균형 감각이 필요한 동작이기 때문에 골반과 발목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쿼트와 런지와 같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동작이지만 만약 무게를 주고 싶다면 양손에 덤벨을 들고 자세를 잡아주면 되는데요, 하지만 한쪽 다리로 균형을 잡아야 하는 동작이라서 큰 무게보다는 적은 무게의 덤벨을 잡거나 한쪽 기둥을 잡고 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 허벅지 마사지

마지막으로 운동 전과 후 허벅지에 무리가 가지 않게 마사지를 해주는 건데요, 폼롤러와 같은 마사지 기구를 사용해서 운동 전후 마사지를 해주면 허벅지의 붓기뿐만 아니라 다리 전체의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한 식습관과 운동만으로 허벅지 살을 효과적으로 빼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허벅지 살은 아무래도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더 신경을 많이 쓰는 부위이기도 하죠.

 

특히 여성들이 허벅지 살에 민감한 이유는 여성에게서만 나오는 호르몬으로 인해 지방 세포가 복부와 허벅지 쪽으로 몰리기 때문인데요, 이는 여성이 임신과 출산이 직결되어 있어 자연적으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자연적 현상 때문에 아무리 운동을 해도 허벅지 살이 유난히 늦게 빠지게 되는 건데요, 앞서 설명해드린 식습관 조절과 운동을 잘만 병행해도 허벅지 살을 빠르고 쉽고 뺄 수 있을 겁니다.

 

허벅지 살 빼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중년 여성 탈모 원인 제대로 알고 예방 및 치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많은 현대인들의 중대한 고민 중 하나인 탈모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들어 남성뿐만 아니라 중년의 여성들도 탈모로 인해 고민이 많아지고

grootnote.com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만성피로 30대 남자가 가장 효과 많이 본 영양제 제품 조합은? 안녕하세요, 그루트제이입니다. 오늘은 30대인 제가 효과를 가장 많이 봤던 영양제 제품 조합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늘

grootnote.com